농정원, 농업농촌PRDB 사이트 새롭게 개편

농식품 24시간 인터넷 방송 등 대국민 소통 강화

2016-01-15 15:0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홍보 데이터베이스(PRDB) 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농정원은 18일 ‘정부3.0 국민 맞춤 대국민 서비스’ 실현을 위해 농업농촌PRDB(http://www.agripr.kr) 사이트를 대폭 개편해 공개했다.

농업농촌PRDB는 영상, 이미지, 간행물과 같은 농식품 홍보 콘텐츠를 한데 모아 서비스하는 사이트로, 농업 종사자는 물론 일반 국민들이 농식품 관련 자료를 쉽고 자유롭게 사용토록 돕기 위해 만들었다.

농업농촌PRDB는 이번 개편에서 PC 및 모바일 화면 크기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최적화돼 조절되는 반응형 웹 서비스를 통해 농식품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농식품 전문 24시간 인터넷 방송인 스마트팜TV와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유튜브 채널인 MafraTV를 함께 서비스하는 등 농식품 홍보 메신저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개편된 농업농촌PRDB 서비스는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여 필요한 자료를 스크랩한 뒤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자료를 바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박철수 원장은 “이번 농업농촌PRDB 사이트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이 농업과 농촌, 농식품의 가치와 농식품 정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http://www.agripr.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