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새 전시회 도입으로 참가 등록 급증

뉴스 제공
COMPUTEX TAIPEI
2016-01-18 16:50
타이페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는 1981년 개회 이래로 대만 및 세계의 ICT 산업 발전의 산 증인이 돼왔다. 이 전시회는 대만의 완벽한 공급망에서 핵심 연결 역할을 해왔으며, 전세계 기업이 신제품과 기술을 발표할 수 있는 전문적인 발판이 됐다.

2016 컴퓨텍스 전시회의 대만기업 참가 등록 신청은 2015년 12월에 마감됐다. 현재까지 확인된 참가 기업으로는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미디어테크(MediaTEK), 어드밴테크(Advantech)를 포함해, 조기에 참가 등록을 한 해외 기업인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하이얼(Haier), 지멘스(Siemens), 하이센스(Hisense), 수퍼마이크로(Supermicro) 등이 있다. 해외 기업의 참가 등록은 아직 진행 중이며, 계속 참가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이번 컴퓨텍스는 5000개 이상의 부스가 세워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참가 기업들이 이 전시회의 전문성을 신뢰한다는 명백한 표지인 셈이다.

컴퓨텍스는 인터넷 컴퓨팅 생태계에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이라는 2016년의 새 포지션을 설정했다. 주요 주제는 최신 스마트 기술 트렌드의 흐름을 파악하려는 사명의 일부로서 사물인터넷, 혁신과 스타트업, 비즈니스 솔루션이 선정됐다.

이 주제 외에도, 주최 측인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페이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는 2016년 행사에 스마텍스(SmarTEX), 이노벡스(InnoVEX), 아이스타일(iStyle)의 3가지 전시회를 새로 마련했다.

TWTC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스마텍스 전시회는 보안과 안전, 홈 엔터테인먼트, 웨어러블, 자동차, 3D 프린팅, 스마트 기술에서의 주요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 둔다.

이노벡스는 TWTC 제3전시장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빌리지로서, 투자자와 스타트업 기업 간에 파트너십 토대를 구축하기 위한 독창적이고 개방적인 부스와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하고, 또한 혁신과 기술, 투자 교류를 극대화하기 위한 일련의 포럼과 데모,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된다.

아이스타일 전시회는 타이페이 난강(Nangang)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애플 사의 인증 주변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전용 쇼케이스이다.

2016 컴퓨텍스 디자인혁신상(COMPUTEX d&i awards)는 스타트업의 부흥과 변화하는 산업에 부합하기 위해 웨어러블 기술 +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제품(Wearable Technology + Smart Applications/Products)과 스마트홈 + 보안(Smart Home + Security)의 2개 부문을 추가하고,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를 격려하기 위한 의도에서 컴퓨텍스 디자인혁신 라이징 스타상(COMPUTEX d&i Rising Star)을 신설했다.

전시기업과 구매자를 위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는 컴퓨텍스는 2014년에 UFI 마케팅상(UFI Marketing Award), 2015년에는 AFECA 탁월한 무역전시상(AFECA Award for Outstanding Trade Exhibition)을 수상했다. 무역 전시 관련 국제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것은 대만의 MICE 역사상 전례 없는 큰 영예이다.

세계의 기술 활용 분야를 선도하는 컴퓨텍스의 공식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2016년에 완벽히 개선된 사용자 환경을 위해 사용자 및 모바일 친화적으로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새로운 비주얼로 무장한 전혀 새로운 버전이 출시된다. 지난해와 같이 구매자 배지에는 RFID 기술과 지하철 승차권 기능이 통합되며, 방문자는 모든 장소에서 Wi-Fi를 이용해 컴퓨텍스가 제공하는 최상의 편의를 즐길 수 있다.

주: 이 행사의 공식명칭은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이다. “컴퓨텍스(COMPUTEX)”도 가능하다.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소개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는 2015년에 36개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총 11,475개 국내외 전시기업들이 참가해 32,982개 부스를 가득 채웠으며 82,939명의 외국 방문객이 다녀갔다.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소개

컴퓨텍스 타이페이는 전 세계 유일의 완벽한 공급망을 갖춘 정보통신기술 전시회로 1981년 설립되었다.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및 대만컴퓨터협회(Taipei Computer Association (TCA))가 공동 주최하는 컴퓨텍스 타이페이는 대만의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단지와의 근접성을 활용해 업스트림 부품-제조에서 시스템 조립 및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의 정보통신기술 시스템분야를 망라한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3분의 1이 대만 기업에서 제조되는 만큼 타이페이는 인터넷 컴퓨팅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고 있는 바이어들이게 매우 적합한 장소이다. 컴퓨텍스 타이페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computextaipei.com.tw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170051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mputextaipei.com.tw

연락처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전시국(Exhibition Dept.)
스테이시 펭(Stacy Feng)
+886-2-2725-5200 (내선 2639)
FAX: +886-2-2725-3501
press@taitra.org.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