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우농가 경쟁력 강화와 한우브랜드 통합에 38억원 지원
올해 추진하는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세부사업을 살펴보면 강원한우 차별화·특성화를 위한 인공수정 및 암소 검정 등 한우개량에 7억 원, 축산스마트 팜 조성에 7억 원, 번식기반 유지 및 송아지생산안정사업에 12억 원, 강원한우브랜드 통합에 12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도에는 강원한우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및 한우시장의 주도권 장악을 위해 우리도 한우를 대표하는 하이록과 한우령한우*(12개 시군 6개 축협)를 통합하여 강원한우 통합브랜드를 7월에 출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합 브랜드 출범은 한우농가의 안정적 사육과 유통구조의 혁신을 이뤄 국내시장은 물론 한우 수출을 위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에도 ′15년도와 같이 한우 품질 차별화 및 고급육 생산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1등급이상 출현율이 강원도 평균(´15년 1등급이상 출현율 86.6%)보다 5%이상 낮은 농가는 한우관련 사업지원 대상자에서 제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소 값 하락, 사료비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 대비하여 조사료자급기반 확보, 시설 현대화, 스마트 팜 조성 등 농가 경쟁력 확보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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