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 LA, EVS 특허풀 라이선스 개발 지원

EVS, 감소된 대역폭으로 HD 음성, 오디오 및 음악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MPEG LA, LLC
2016-01-21 14:2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PEG LA가 오늘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3GPP의 4G LTE 표준을 위한 EVS(Enhanced Voice Services, 증감음성서비스) 코덱 개발 책임을 맡은 많은 업체들이 MPEG LA의 지원 하에 그들의 필수 EVS 특허의 커버리지에 대한 원스톱 접근을 제공하는 세계적 라이선스의 조항을 결정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것이 실현될 경우 개별적인 특허 소유자와 라이선스 구매를 놓고 별도로 협상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 대안이 될 수 있다.

3G 및 4G 모바일, 그리고 유선통신 네트워크 모두에서 보편적으로 작동하도록 고안된 EVS는 감소된 대역폭, 증가된 네트워크 용량 및 음악, 오디오 및 음성서비스의 첨단 기능 등 현격하게 개선된 고품질(HD) 음성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참여 회사들은 구현업체들(implementers)이 EVS의 배포를 기획하는 데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공동 특허 라이선스 조항을 합의하는 데 많은 진전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LET를 사용한 일반적인 음성통화(VoLTE)와 MCPTT(Mission Critical Push to Talk, 특수임무용 그룹통화) 등의 3세대 회선교환 모바일 네트워크(3rd generation circuit switched mobile networks)를 포함한 다양한 EVS 제품 응용프로그램들을 커버하는 공동 특허 라이선스를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논의 중인 그룹은 추후 라이선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이 기술이 초기 단계의 도입업체들과 대량 및 소량 사용자 모두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조항들이 논의 중에 있다.

이 그룹에 참여하는 업체들에는 음성 및 오디오 압축 분야에서 세계를 대표하는 통신기술 업체 다수가 포함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info@mpegla.com) 문의.

MPEG LA LLC 개요

MPEG LA는 대체기술 라이선스 분야의 세계 선두기업이다. 이 회사는 사용자가 채택한 기술구현을 지원함으로써 광범위한 채택을 위한 기회를 창조하고 혁신을 촉진하는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MPEG LA의 선구적인 MPEG-2 라이선싱 프로그램은 소비자 가전 업계 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생산하는 데 일조했으며 다수의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표본으로 자리매김했다. MPEG LA는 현재 1만 1000여 건의 특허로 구성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80개 나라에서 200개 특허권자와 6000여 특허권 사용권자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mpegl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00060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303-200-1710
Fax: 301-986-8575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