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알리트립과 전략적 파트너십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6-01-26 13:47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여행서비스 플랫폼 ‘알리트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26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하나투어 박상환 회장, 김진국 사장, 알리바바 그룹 마이클 에반스 사장, 알리트립 두안 동동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전자상거래 협력 관계를 맺고, 양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공동 마케팅, 다양한 여행상품 개발, 각종 사업부분 연계 및 지원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하나투어는 알리트립 내 한국 여행상품 페이지(https://place.alitrip.com/korea)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설하고 한국 여행상품 및 면세점, 호텔, 문화공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 여행서비스 플랫폼인 알리트립은 하나투어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우리나라에 진출하는 등 중국인이 선호하는 여행 국가의 여행기업과 협력관계를 확장하고 있다.

하나투어 김진국 사장은 “우리나라 외래방문객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인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국내여행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알리트립과 손을 잡았다”고 말하며, “알리바바 그룹의 넓은 플랫폼을 통해 여행뿐만 아니라 새롭게 오픈하는 면세점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알리트립 두안 동동 부사장은 “한국은 한류 문화, 짧은 비행 시간, 편리한 쇼핑 명소 등으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관광 지역으로 꼽혀왔다”며 “2016년 알리트립은 한국 여행기업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색다른 여행 경험을 원하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 여행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과장
02-2127-13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