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민관 합동으로 청렴자문위원회 개최

뉴스 제공
관세청
2016-01-29 16:37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은 29일(금) 서울세관에서 민관 합동으로 청렴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관세청 청렴자문위원회는 시민단체·학계·기업 등의 민간전문가들이 관세청 내부위원들과 공동으로 관세청 감사 및 청렴정책에 대해 논의·조언하는 자문기구이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관세청이 그동안 추진해 온 부패근절 노력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올해 청렴성 향상 정책의 효율적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민간위원들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관세청이 청렴선도기관의 지위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남은 부패요인을 근원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최근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패방지 4대 백신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관세청 감사의 실효성·투명성 확보 방안, 자체감사기구 독립성 강화 방안 등 자체감사 역량강화 시책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위원장인 이돈현 관세청 차장은 “‘부패방지 4대 백신 프로젝트’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자체감사활동이 매우 중요하고, 감사계획수립 단계에서부터 사회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자체감사활동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소통하는 자문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깨끗하고 일 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감사담당관실
강성철 사무관
042-481-7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