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2016년도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와 특허청이 주관하고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에서 수행하는 2016년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의 설명회가 2월 3일(수) 오후 1시30분 창원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6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 및 온라인 신청방법 안내에 이어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식재산스마트(온라인)교육사업, 지식재산 활용전략 지원사업, IP금융연계 특허기술평가지원사업, 사업화연계 특허기술평가지원사업 소개하는 자리가 함께 마련된다.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R&D 연구개발 권리화 진단을 위한 특허기술·상표·디자인 선행조사 ▲국내·외 특허·상표·디자인 권리확보 지원 ▲특허기술 시뮬레이션제작지원 ▲특허활용전략을 제공하는 맞춤형 특허맵(PM)지원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 맞춤형 小 특허맵, 브랜드 개발, 디자인 개발 등의 선택형 IP지원 ▲창업초기기업의 아이디어 구체화 등 IP인큐베이팅 사업을 전개한다.

경남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및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경남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changwon/)를 통해 온라인 접수 후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 기업을 최종 선정,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2015년 성과 사례로는 이유식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은 신규 IP스타기업으로 선정되어 이유식카페 프랜차이즈를 위한 브랜드 네이밍 개발과 이유식 포장디자인 개발 컨설팅을 통해 지식재산권 21건 증가, 고용인원 30.7% 증가, 매출액 35.3% 증가 등 경영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를 계기로 2015년도에는 한국신지식인협회의 ‘한국신지식인’인증, ‘농림축산식품부 6차산업인’ 선정,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청년기업인”’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증을 받아 기업 경쟁력을 보다 상승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김황규 경남도 기업지원단장은 설명회에 앞서 “경남의 미래 50년을 책임지기 위해서는 기업 경재력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기업 경쟁력의 기본인 지식재산권의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설명회는 무료이며 참석 문의는 경남지식재산센터(210-3082~6)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기업지원단 기업지원담당
최기현 주무관
055-211-33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