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독서문화진흥회, ‘2015 내 생애 첫 책’ 1단계 그림책 소개

2016-02-01 11:30
서울--(뉴스와이어)--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가 8권의 도서를 ‘2015 내생애 첫 책’ 1단계 그림책으로 선정했다.

‘2015 내 생애 첫 책’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의 영유아들을 행복하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19개 기초지자체, 29개 협약도서관, 79개 협력기관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2015 내 생애 첫 책’ 지원사업은 사업 대상 영아를 그림책 반응 단계(1-2세, 6개월~24개월)와 그림책 놀이 단계(2-3세, 25~36개월)로 구분하고, 반응 단계 도서 8종, 놀이 단계 도서 8종 등 총 16종의 우수 도서를 선정, 전국의 협약도서관에 배포하였다.

그림책 반응 단계에 선정된 8권의 도서는 1-2세 영아가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고, 감각 및 기본 신체 운동능력을 기르며, 말소리를 구분하고 의사소통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친숙한 사람과 관계를 형성하고, 아름다운 것에 관심을 가지며, 보고, 듣고, 만지면서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도서로 선정했다.

◇ 여원미디어 ‘알록달록색’, 비룡소 ‘어디 숨었니?’

여원미디어의 ‘알록달록색’ 그림책은 색깔별로 커튼을 열면 커튼 색에 맞는 사물과 동물이 있는 그림책으로, 색깔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다양한 주변 색에 관심을 갖게 해 주며, 책의 그림들이 천의 재질처럼 보여 만지고 싶게 해 주는 책이다.

비룡소 ‘어디 숨었니?’ 그림책은 색감이 예뻐 엄마와 함께 책을 읽으며 책 속에서 찾기 놀이를 할 수 있는 그림책으로, 부분과 전체 개념이 다른 것을 찾아내는 분류 개념, 공간과 도형, 색깔별 단어를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 베틀북 ‘내가 안아줄게’, ‘뽀뽀 쪽!’

베틀북의 ‘내가 안아줄게’와 ‘뽀뽀 쪽!’ 그림책은 아기가 엄마를 따라 하는 말을 통해 사랑받고 사랑하고 싶은 인간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용들을 책 속의 아기에게 이입하는 그림책이다.

◇ 파란자전거 ‘쉬이잇’, 다섯수레 ‘넌 누구니?’, 웅진주니어 ‘무지개 까꿍!’, 아이세움 ‘엄마랑 아가랑’

파란자전거 ‘쉬이잇’ 그림책은 아기 오리의 세상 구경을 통해 각자 다른 방식으로 태어나고 살아가는 여러 동물들의 모습을 주제로, 여러 동물들의 저마다의 특징을 다양한 색과 사실적인 그림 묘사로 나타냈다.

다섯수레의 ‘넌 누구니?’ 그림책은 오래 전부터 우리 생활 속에 깊이 관련을 맺고 있는 열두 띠 동물들을 우리나라 전통 민화풍의 그림으로 표현해 옛 우리 문화를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그림책이다.

웅진주니어 ‘무지개 까꿍!’ 그림책은 다양한 연계 활동과 놀이가 가능하며, 무지개의 일곱 가지 색을 이용해 동물의 옷 입기를 해 보고, 동물들의 행동을 통해 의태어를 따라 해 보는 그림책이다.

아이세움 ‘엄마랑 아가랑’ 그림책은 유아와 엄마가 친밀함을 형성, 안정적 애착을 형성하고, 동물들의 특징이 구체적으로 잘 나타나 있는 그림책이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소개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http://readingnet.or.kr)는 독서를 통해 문화와 삶의 질을 높이고 선진문화국가의 비전을 함께 나누기 위해 1992년 설립된 단체다. 설립 목적은 책 읽는 나라 만들기 운동을 국민운동으로 전개하여 국민이 독서를 생활화하는 것이다. 또한 정서 순화와 도덕성 함양을 통해 건전한 민주시민의식을 형성하고 국가문화지수를 높여 선민문화국가 건설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readingnet.or.kr

연락처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사무국
목진희 간사
02-913-95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