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대학교육혁신원, 마일리지 프로그램 장학금 수여

“마일리지 프로그램 참여하고 장학금도”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원장 강황선)은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 향상을 위해 개설한 각종 교내 취업-창업 프로그램과 진로 상담 프로그램, 온라인 콘텐츠 등 교과 이외의 프로그램 참여도가 우수한 학생 60명에게 총 900만 원의 ‘KUM(Konkuk University Mileage)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건국대는 정규 교육과정과 함께 학생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16개 부서에서 총 69개 교육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3개 부서에서 운영하는 54개 프로그램이 마일리지 부여 대상이다. 대표적으로는 학습법 워크숍, 온라인 교육 콘텐츠 수강, 핵심역량 수기 공모전, 커리어 디자인 스쿨, 엘리트 프로그램, 취업지원관 상담, 개인 심리 상담, 학술정보 교육, KU English Village Program, 박물관 인문학 강좌, Kumbrella 봉사단, KU글쓰기 클리닉, 창업지원단 KU 엘리트 포럼, 또래상담자, 벤처창업경진대회, 공학혁신창업캠프 등이 있다.

상허기념도서관 대세미나실에서 열린 ‘KUM 우수 장학금 수여식’에는 유병민 대학교육혁신원 부원장, 장학금 수여 학생 60여명 등이 참석했다. 이가원 학생(수의학 4)이 총 319점으로 1등을 차지했으며, 이어 한소정 학생(교육공학 2), 장대석 학생(화학공학 3)이 2등, 3등에 올랐다. 이가원 학생은 △학습비법(온라인), △포토샵(온라인), △제1회 알찬 대학생활 공모전-교육을 부탁해, △제5회 KU:gle 전략적 학습법 공모전, △동영상(온라인), △2015 멘토링-멘토, △인포그래픽스(온라인), △아웃리치 상담프로그램, △파워포인트(온라인) 등 총 9개의 교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이 자리에서 장학금을 받은 한소정 학생은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진로 상담,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며 “더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돼, 대부분의 학생들이 KUM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누적 마일리지에 따라 KUM We人 장학금, KUM 誠人 장학금, KUM 信人 장학금, KUM 義人 장학금 등 최대 30만원에서 15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이날 수여식에서 유병민 부원장은 “학과 수업과 개인 스스로의 자기계발도 중요하지만,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우리 대학의 6대 역량을 키우는 것도 중요한 자기계발 수단 중 하나”라며 “오는 2016학년도에는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교육혁신원에서 많은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건국대 대학교육혁신원은 취업-창업 프로그램과 진로 상담 프로그램, 온라인 콘텐츠수강 등 학생들이 교내·외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과를 마일리지로 부여하고 누적된 마일리지를 계산 참여도가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KUM’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