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슈의 과학 나눔 프로그램 ‘生生과학교실’ 제1회 졸업식 진행
2개 지역아동센터 31명 어린이들에게 1년동안 생명과학 교육 통해 우리 몸과 생명의 소중함 전달
㈜한국로슈 직원 30여명도 보조교사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 확대
로슈의 강점인 ‘과학적 우수성’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한국로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이 날 졸업식에는 생생과학교실을 함께 후원한 한국과학창의재단(김승환 이사장)과 운영에 참여한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조경숙 센터장) 관계자도 참석해 아이들의 졸업을 축하했다. 학사모와 가운을 입은 아이들은 수료증과 마지막 수업 시간에 그린 ‘가장 재미있었던 과학 수업’을 주제로 그린 그림으로 제작한 쿠션을 함께 선물 받으며 지난 1년 간 20시간의 수업을 성실히 이수한 것에 대해 축하 받았다.
이 날 참석한 김승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앞으로 여러분의 다양한 꿈에 과학도 한 부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과학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이들에게 졸업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국로슈 대니엘 플루스 상무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협력하여 로슈그룹의 ‘과학적 우수성’을 소외 어린이들과 나눌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생생과학교실은 1회성이 아닌 1년 동안 진행되는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고,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몸과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됐기 바란다”고 밝혔다.
<생생과학교실>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과의 업무협약(MOU)으로 소외어린이들에게 생명과학에 대한 배움의 시간을 제공하는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수업 교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이화창의교육센터와의 협의를 통해 로슈그룹의 핵심가치인 ‘생명과학’의 중요성을 반영해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과학 실험을 위주로 개발됐다. 어린이들의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야외 체험 활동도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스위스 바젤 발레단과 서울발레시어터의 합동공연 ‘무브즈(MOVES)’ 관람 및 일산 아쿠아플라넷 견학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과 꿈을 키우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두 개 지역아동센터에 수업 물품 및 후원금을 지원해 어린이들의 교육 환경이 개선되도록 지원했다.
㈜한국로슈 <나눔사이>는 ‘나눔(Sharing)’과 ‘과학(Science)’의 합성어로 ‘과학 나눔(Sharing Science)’을 의미하며, 소외 계층 아동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의약계 및 생명과학 분야 인재 육성에 걸림돌로 지적되는 이공계 기피현상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나눔사이> 캠페인은 어린이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국로슈의 기업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한국로슈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연락처
한국로슈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심화영
02-6250-70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