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KOREA 2016 대회’, 3월 22~23일 코엑스에서 개최

HRD 혁명: MOOC 중심의 인포멀 러닝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6-02-03 11: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협회(회장 엄준하 박사)가 주관하고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이 후원하는 ‘HRD KOREA 2016 대회’가 3월 22일~23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2016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과 ‘HRD컨퍼런스’, ‘HRD엑스포’로 구성, ‘MOOC 중심의 인포멀 러닝’이란 주제 하에 인적자원개발 산업의 발전과 저변확대 및 관계자의 위상정립, 앞선 교육문화의 창달 등의 의도로 HRD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살펴보기 위해 펼쳐진다.

특히, 기존의 ‘한국HRD대상’에서 명칭이 변경된 ‘2016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은 기존의 수상 항목에서 인간경영중심대상이 추가돼 인적자원개발의 소명감을 고취시키고 그들의 공로를 국가 사회에 널리 알리려는 데 대한 목적이 더욱 분명해졌다.

또한 4트랙 40개 세션으로 펼쳐지는 ‘HRD컨퍼런스’ 역시 주목할 만하다. 트랙A에서는 2016년 HR이슈와 사람중심경영 명사특강을, 트랙B에서는 우량기업의 HRD전략과 교육방향이 펼쳐진다. 아울러 트랙C에서는 MOOC와 인포멀 러닝의 발전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회가, 트랙D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HRD 관련 ‘Best Practice’ 사례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제공될 계획이다.

컨퍼런스와 함께 진행되는 ‘HRD엑스포’에서는 유수의 교육기관과 함께 새로운 교육 콘텐츠가 전시될 예정이며, 기업 교육의 전반에 걸쳐 소통할 수 있는 활발한 HRD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된다.

엄준하 한국HRD협회장은 “무형식학습(Informal Learning)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져 학습모델의 혁명이 예고되는 만큼, 두각을 나타내는 MOOC를 중심으로 미래의 학습방향을 가늠하는 공유의 장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국HRD협회 소개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자원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서, 인재교육 이론정립, 전문가육성, 정보공유, HRD산업 저변확대를 통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과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아카데미 운영, 전문강사와 HRD전문가 양성 및 자격인증, 도심형 연수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HRD 코리아 대회: http://hrdkorea.hrda.or.kr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월간HRD
엄효정 연구원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