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벤처단지, 4일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개최

한콘진, cel비즈센터 통해 콘텐츠기업 투융자, 법률, 회계 무료 상담 진행

뉴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2016-02-03 12:01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el벤처단지 16층 콘퍼런스홀에서 ‘cel벤처단지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달 25일부터 시행된 지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제도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콘텐츠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의 대표 주자인 오픈트레이드(대표 고용기)와 유캔스타트(대표 김정환)가 참여해 크라우드펀딩 소개 및 각각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개별 상담이 가능하도록 설명회 종료 후에도 상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픈트레이드와 유캔스타트는 cel벤처단지 16층에 자리한 ‘cel비즈센터’에 입주해 현재 파트너즈로 활동하고 있으며, 크라우드펀딩에 관심이 있는 콘텐츠기업에 대한 상담과 크라우드펀딩 등록도 지원하고 있다.

‘cel비즈센터’는 금융, 회계, 법률, 해외진출 등에 콘텐츠기업들이 갖게 되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원스톱 상시 컨설팅 제도로, KEB하나은행, 삼일회계법인, 법무법인 천고, 유캔스타트, 오픈트레이드, 다우인큐브 등 전문 민간기관뿐만 아니라 금융위원회 문화창조 금융존, 저작권위원회, 콘텐츠공제조합,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 콘텐츠진흥원 금융지원센터/해외진출지원센터 등 공공기관을 포함한 11개 파트너즈가 컨설팅 상담을 지원해준다.

또한 이번 설명회와 같이 각 파트너즈의 전문성을 살린 회계/법률/저작권 관련 교육, 해외동향 세미나, 기술자 네트워킹 등 매월 2~3회의 전문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cel비즈센터는 콘텐츠기업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사전신청 이메일 celbiz@kocca.kr, 담당 이민혜 주임 ☏ 02-6441-3039)

이현주 cel벤처단지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콘텐츠 기업이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조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사전등록 : www.onoffmix.com/event/61751)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cel기업육성팀
박혁태
02-6441-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