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통역 서포터즈 발대식 열어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2-03 17:35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가 4일 통역 자원봉사를 해줄 시민통역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개최한다.

부산시는 4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시민통역 서포터즈 및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역자원봉사를 통한 부산에서 개최하는 주요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민통역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통역 서포터즈는 이민자, 외국인 유학생, 대학생, 직장인 등 110여 명으로 구성되며 각종 국제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을 위해 통역자원봉사 등 언어불편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발대식 행사는 ▲개회선언에 이어 한국인 최초 국제회의통역사협회 정회원으로 등록된 ▲곽중철 교수의 통역전문가 특강 ▲시립교향악단의 현악 4중주 축하공연 ▲위촉장 수여(시민통역 서포터즈 언어권 팀장 5명) ▲인사말씀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곽중철 교수는 특별강연을 통해 평소 통역사로서 역할과 지역사회 봉사자로서의 자세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다양한 국제회의에서 적극적 활동을 당부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시민통역 서포터즈는 통역 인력이 부족한 몽골,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등 14개 언어권의 다양한 국적을 가지고 있어 ‘부산시의 관광수용태세’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며 시민통역 서포터즈에 다수 포함되어 있는 해외이주여성이 한국에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국제협력과
허선영
051-888-5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