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제주지역 사회복무요원 위해 찾아가는 심화직무교육 운영

제주--(뉴스와이어)--제주·광주·전남·전북지역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는 2월 2일 제주지역 사회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화직무교육과정을 실시했다.

제주한라대학교 금호미래관에서 실시한 심화직무교육은 제주시·서귀포시 지역 80명을 대상으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의 교육으로 실시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제주지역의 사회복무요원들이 광주교육센터 접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동의 편리성을 주기 위해 제주에서 운영하여,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나간다는 취지와 더불어 정부 예산 절감효과도 보았다.

심화직무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복무 중간시기를 대비해 근무 자세를 재정립하고 복지마인드 제고 및 복지리더 양성을 위해 실시하며, 복무 초기 기본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이 받게 된다.

교육은 ‘인권 심층 이해’, ‘사회복무와 셀프리더십’, ‘복지제도와 사회공헌’등 사회복무요원이 보다 성실히 복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문창인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접근성과 편의 제공을 위해 지금과 같은 현지교육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예정이며,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박기선
062-350-11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