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바이버와 손잡고 해외 송금 기능 제공

WU커넥트 플랫폼 성장 확대 지속…바이버 사용자에 전 세계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대한 송금 기능 기원 지원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6-02-05 13: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송금 서비스 업계 리더인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The 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와 전 세계 6억 6400만 명의 고유 사용자를 자랑하는 선도적 모바일 메시징 앱 바이버(Viber)가 편리한 바이버 앱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친구와 가족에게 송금을 할 수 있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는 데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최근 출시된 ‘WU커넥트’(WU® ConnectSM) 플랫폼을 활용할 양사 협력은 다음의 3가지 영역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 전 세계 송금: 최초 출시에서 미국 내 바이버 사용자는 최대 499달러를 송금할 수 있으며 송금된 금액은 전 세계 200개 국가와 지역에 위치한 50만 개 이상의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에서 찾을 수 있다.

· 메시징 환경용 사용자 경험: 양사는 바이버 사용자가 메시징 화면에서 송금 전 과정을 완료할 수 있는 송금 경험을 개발했다.

· 통합 솔루션: 이 솔루션은 믿을 수 있는 기술과 환전, 데이터 관리는 물론 규제, 준수 및 돈세탁 방지 인프라를 활용해 세계 어디에서든 효율적이고 신속한 송금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히크멕 에르섹(Hikmet Ersek) 웨스턴 유니온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버와 제휴해 국경을 초월한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핀테크 플랫폼으로 송금을 할 수 있는 길을 더욱 넓히게 됐으며 디지털 옴니채널 네트워크를 한층 확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클 슈밀로프(Michael Shmilov) 바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바이버 사용자는 바이버를 이용해 전 세계 친구 및 가족과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며 “앱을 통해 사랑하는 이에게 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웨스턴 유니온과 손을 잡은 것은 이 같은 방향을 향한 첫 걸음으로 사용자가 친구와 가족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송금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준다”고 강조했다.

2015년 출시된 새롭고 혁신적인 API 기반 WU커넥트 플랫폼은 제3자 디지털 플랫폼이 사용자에게 완벽하게 통합된 세계 송금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웨스턴 유니온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자는 선호하는 소셜 및 메시징 앱을 이용해 앱으로 바로 송금을 할 수 있다. 송금액 지불은 직불카드, 신용카드나 은행계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 모바일 지갑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 계정으로 자금을 손쉽게 이체할 수 있다.

데이빗 톰슨(David Thompson) 웨스턴 유니온 수석부사장 겸 최고정보책임자(CIO)는 “WU커넥트 플랫폼은 제3자 디지털 플랫폼 사용자와 한층 의미 있고 끈끈한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제공하며 웨스턴 유니온과 제휴사 모두에게 진정한 상생의 기회가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바이버 메시징 서비스에 WU커넥트 플랫폼을 통합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기능을 더욱 개선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WU커넥트 플랫폼이나 통합 조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U커넥트 경영기획팀에 이메일(WUConnect@wu.com)로 문의하기 바란다.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는 글로벌 지불 서비스 선두업체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비고(Vigo), 오를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파고 페이실(Pago Facil)과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즈(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s) 브랜드 지불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과 기업들이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신속하게 돈을 보내고 받고, 또 우편환을 구매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수단이 되고 있다. 2015년 9월 30일 현재 웨스턴 유니온, 비고, 오를란디 발루타 브랜드 서비스는 세계 200여 개국 50만개 이상의 가맹점과 10만 여대의 ATM기기 및 매점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2014년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의 전세계 개인 고객 간 거래 건수는 2억 55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일반 고객 간 송금액은 850억 달러에 이른다. 또한 기업 간에 4억 8400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버(Viber) 개요

바이버는 선구적인 모바일 메시지, 음성, 동영상 서비스로, 전 세계 모든 이들이 ‘무료’로 서로 연결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문자 메시지, 재미있는 스티커, 사진, 동영상, 그림을 무료로 전송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어디서든 위치를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푸시-투-톡’(Push-To-Talk) 기능으로 HD급 무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바이버 아웃’을 이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전 세계 어느 전화번호로든 전화를 걸 수 있다. 바이버는 3G/4G 및 와이파이를 통해 아이폰(iPhone®) 및 안드로이드(Android™) 전화와 태블릿, 윈도우폰(Windows Phone), 블랙베리(BlackBerry®), 블랙베리10(Blackberry®10), 윈도우(Windows®), 윈도우8(Windows 8®), 맥(Mac), 리눅스(Linux), 심비안(Symbian))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193개 나라에서 5억 1600만 명의 순방문자수(unique users)를 보유한 바이버는 새로운 플랫폼 출시와 퍼블릭 챗(Public Chats)과 같은 재미있는 새로운 기능 추가를 통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바이버는 라쿠텐 그룹(Rakuten Group) 계열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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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040054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Western Union Global)
브래드 존스(Brad Jones)
+1-720-332-1262
bradley.jones@westernunion.com

바이버 글로벌(Viber Global)
샬롯 팬서(Charlotte Pan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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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바이버(Viber US)
케이트 리트(Kate Licht)
katel@vib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