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정부와 비자, 정부 보조금 사업에 전자지불 시스템 도입하기 위한 협약 체결

이번 사업을 통해 2200만 보조금 수혜 세대에게 안전하고 편리하며 투명한 지불 솔루션을 제공한다.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6-02-05 18:55
FOSTER CITY, Calif.--(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집트의 조달 및 내무부(Ministry of Supply and Internal Trade)와 기획부(Ministry of Planning)가 2200만 세대에 지급하는 보조금을 전자로 지불하기 위해 이번 주 비자(Visa)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이집트 행정발전부(Ministry of Administrative Development)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할레드 하나피(Khaled Hanafy) 조달 및 내무부 장관, 아쉬라프 알 아라비(Ashraf Al Arabi) 기획, 감시 및 행정개혁부(Ministry of Planning, Monitoring, and Administrative Reform) 장관 및 비자의 스티븐 케호(Stephen Kehoe) 금융포용성(Financial Inclusion) 담당 수석 부사장이 서명했다.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세계에서 가장 현대적인 보조금 지불 시스템을 이집트에 구축하기 위한 야심적인 사업이 시작된다.

할레드 하나피 이집트 조달 및 내무부 장관은 “이번 MOU는 이집트 국민들에게 자율권을 부여하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로서 정부는 그들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 분야에서 경험이 가장 많은 비자가 자금을 들여 현행 보조금 지원 사업을 새로 탈바꿈하여 국민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줄 수 있는 지불 수단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협력하면 이를 통해 금융포용성이 제고될 것이다”고 밝혔다.

아쉬라프 알 아라비 기획, 감시 및 행정개혁부 장관은 “이번 연구사업은 이집트가 2030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원대한 발전 계획에 있어서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는 비자 같이 우수한 기업과 협력하여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겠다는 이집트 정부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국제 기준에 맞춰 그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방침을 입증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비자의 스티븐 케호 수석 부사장은 “이번에 체결한 MOU는 회사가 이집트 정부와 맺고 있는 협력 관계에서 중요한 전환점일 뿐 아니라 모든 관련 혜택을 더 많은 이집트 국민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노력이 크게 진전된 것”이라며 “양측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최신 지불 기술을 도입하겠다는 비전을 공유함에 따라 이번 파트너십은 이집트 가정과 금융계, 판매업자, 정부 등 모두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우선 이집트 정부는 이번 MOU의 일환으로 비자와 협력, 현행 보조금 사업을 재검토하여 지출 절차를 전자 지불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 이번 연구에서는 대금을 보조금으로 받고 물품을 판매하는 업체, 특히 제과점 등의 전자지불 수용을 확대하고 휴대폰을 광범위하게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비자는 혁신적 지불 기술을 도입하고 세계 최고의 위험 관리 및 사기 방지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할 예정이다.

전자 지불 시스템을 사용하면 이집트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조금을 지급받으면서 정부 보조금 사업의 비용을 절감하고 투명성을 제고하게 된다.

비자의 타렉 엘후세이니(Tarek Elhousseiny) 북서 아프리카 지역 지사장(general manager)은 “현재 이집트에서는 지불 거래 중 전자지불은 2%도 되지 않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은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하고 “이집트가 필요로 하는 금융포용성은 우리가 중남미와 기타 다른 지역에서 해결한 문제와 어느 정도 비슷하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파트너십에서 세계 최고의 관행을 적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집트 정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민들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더 많은 국민들을 위해 금융포용성을 제고하는 혁신적 지불 기술을 도입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부분이 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2200만의 보조금 수혜 세대에게 매우 효율적인 디지털 지불 계정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금융 서비스에도 더욱 쉽게 접근하게 될 것이다. 정부는 은행이 금융포용성에서 수행하는 역할이 커짐에 따라 은행도 보조금 사업에 포함시킬 방침이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6만 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http://usa.visa.com/about-visa/index.jsp, http://visacorporate.tumblr.comhttps://twitter.com/VisaNews 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040064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아흐메드 카셈(Ahmed Kassem)
002 01227415405
akassem@visa.com
코니 킴(Connie Kim)
+1 212-521-3962
globalmedia@vis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