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6년도 청소년 참여기구 모집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확대에 따라 다양한 청소년 참여기구를 운영

청소년운영위원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서울특별시 청소년특별회의 위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 추진을 통해 청소년 참여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서울특별시 청소년 특별회의에 참여할 위원을 모집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 확대에 따라 다양한 청소년 참여기구를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시설이 청소년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관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청소년 운영위원회 ‘H.A.N.D’(우리의 손으로 우리가 만드는 청소년 활동)는 지역 내 청소년 활동 지원과 청소년 사업 모니터링 및 평가, 센터장 간담회 등을 통해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한 청소년 활동에 관하여 기관에 건의하여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에 의해 운영되는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어린이·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예산편성 과정에 어린이·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기구로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관련 정책들을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만19세 미만의 어린이·청소년들이 모여 5개의 분야의 정책들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발굴한 정책의제 및 과제 등을 정부에 제안하는 청소년 특별회의는 청소년 기본법 제12조 의거하여 운영되는 참여기구이다. 다양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분야를 선정하고 그 분야와 관련된 청소년 정책을 제안한다.

또한 전년도에 제안했던 정책들이 이행되고 있는지도 모니터링하고 있다. 각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의 청소년들이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 특별회의는 올해 12번째를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제안할 정책영역은 ‘사회/문화’이다. 사회/문화에 관심있는 다양한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각 참여기구별 자세한 활동내용, 모집기간, 참여연령, 지원방법 등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sy0404.or.kr) 센터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를 추가하면 보다 편리하게 문의가 가능하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강정숙)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 활동 종합 안내, 청소년 주말활동 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조효진
02-849-01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