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2일 국비 및 사회공헌기금 확보 대책회의 실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2-12 08:43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정부정책과 연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동계올림픽 완벽한 준비를 위해 내년도 국비확보 목표액을 6조 49억원으로 설정하고 목표액 달성을 위해 본격적인 국비확보 체제에 돌입한다.

특히 2017년도는 3년 연속 정부예산 6조원 시대를 지속화하기 위해 철도·고속도로·국도 등 SOC분야 사업 대부분을 올림픽 개최시기 이전에 최대한 집중투자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강원도에서는 국비확보 목표액 달성을 위해 도정의 주요현안이 정부 정책에 반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판단, 국비지원 당위성과 논리를 개발, 정부예산 신청 이전단계부터 부처를 직접 반복 방문, 도정의 역점 시책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내년도 국비 및 사회공헌기금 확보를 위한 도지사 주재 대책 보고회를 2. 12.(금) 개최,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을 요구할 신규 및 핵심사업 발굴과 중앙부처별 동향과 실국별 국비확보 추진계획에 대하여 집중적인 논의를 통해 국비 목표액 6조 49억원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도내 18개 시·군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2. 22(월) 인제군을 시작으로 2. 23.(화) 동해시와 2. 24.(수) 평창군에서 국비확보 대책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여 시군 현안사업에 대하여 공동으로 협력하고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김명선 강원도 기획조정실장은 내년도 도정 주요 핵심 현안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때까지 실·국장들을 주축으로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 사업의 필요성과 도민의 열망 등을 피력할 방침이다. 또한 중앙 부처별 자체심의, 기획재정부 검토·보완, 국회의결 시까지 단계별로 국비확보 전략을 세워 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한다.

한편 강원도의 인적 네크워크를 재정비하고, 도의회, 도출신·도연고 국회의원, 강원도 보좌진협의회, 시·군 등과 공조하는 등 2017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예산과
유명환
033-249-4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