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협회, 취업준비생을 위한 플랜트 취업전략 설명회 개최

청년취업난 좁은 취업문 플랜트로 돌파하자

2016-02-12 0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플랜트산업협회(www.kopia.or.kr)가 취업준비생을 위한 ‘플랜트 산업 및 취업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기부진과 고학력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는 가운데 취업준비생들의 눈길을 끌만한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설명회는 여타 설명회와 달리 국가주력 수출산업이자 유망 산업분야로 자리매김되고 있는 플랜트 분야의 현황과 전망은 물론 플랜트 각 부문에 대한 업무 등 이 분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어서 이 분야의 취업희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동안 국내 수출의 선봉장 역할을 하며 ‘효자’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플랜트 분야는 ‘이란 특수’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29일 10년 만에 열리는 제 11차 한-이란 경제공동위를 계기로 중동 특수를 기대할 수 있다는게 재계의 시각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는 한국플랜트산업협회의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기간에 열려 의미를 더하고 있다. 협회가 2009년부터 실시한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교육수료생들의 높은 취업률로 일찌감치 플랜트 취업의 메카로 자리 잡으며 주목을 받았다.

최근 4년간 수료생들의 취업률은 84.2%로 해양, 발전, 석유화학, 오일&가스 등 대기업의 플랜트 업체는 물론 중견 업체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현재 29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는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높은 취업률 외에도 교육비 전액무료, 훈련수당 지급, 전공별 특화교육, 플랜트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사업 29기 교육생은 3월 1일까지 모집한다.

한국플랜트산업협회는 산업자원통상부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무료로 실시하는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10주 교육기간 동안 현장에 즉각 투입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번 설명회는 플랜트 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을뿐 아니라 플랜트 취업의 지름길을 제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16일 대구(대구상공회의소)를 시작으로 18일 부산(부산상공회의소), 23일 대전(대전상공회의소), 24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29일 서울(서울상공회의소) 등 대도시에서 잇따라 열리며 시간은 모두 오후 2시이다.

문의 한국플랜트산업협회 02-6925-3458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플랜트산업협회는 플랜트 산업정보망, 중소형플랜트 및 플랜트기자재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해외시장 동향, 입찰정보, 정부시책 등 회원사 이메일을 통한 관련정보 수시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해외플랜트 타당성조사자금 지원, 국제 전시회 참가비 지원, 정부지원 포상, 수출유망품목 발굴, 기술개발, 품목별 전문기업 확인 등 사업을 하고 해외 주요인사 초청 상담회, 플랜트산업 발전방안 수립 및 정책토론회, 산·학·연· 민·관 정기간담회, 대정부 건의 및 제도 개선 등을 위하여 노력하는 단체이다.

http://edu.kopia.or.kr/notice/detail.do?noticeSeq=...

웹사이트: http://www.kopia.or.kr

연락처

한국플랜트산업협회
이영민팀장
02-6925-34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