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특강 개최

입학 시 커리큘럼 안내 및 졸업 후 진로 방향 제시

뉴스 제공
한국국제예술원
2016-02-15 13:12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국제예술원(KICA, 이사장 소성배)이 19일 실용음악예술계열에 한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국제예술원은 음악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전망 소개뿐만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진로상담을 통해 입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교회음악학과는 추연중 학과장의 창의적인 아티스트를 위한 레퍼런스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정신호 교수의 워십리더 스토리라는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참석자들은 강의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실기면접 후 개별 상담을 통해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뮤직프로덕션과는 MKAY(최문기) 교수님의 학과 소개와 비전 및 진로, 전망에 대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뮤직프로덕션과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뮤직프로덕션학과다. 그간의 노하우를 살려 학생들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축했으며 SM, YG, JYP Entertainment 등 유명 기획사에서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매 수업마다 전수 받을 수 있다.

특히 학점은행제 유일 미국 하와이 주립대와 30학점 연계 시스템으로 두 대학에서 학점을 유연하게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실용음악과는 김현진 교수의 ‘음악적 직업의 다양성’이라는 주제로 트렌드에 따른 직업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게임음악산업에 대한 강연도 실시되며 실제 재학생들의 제작 사례를 통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마지막으로 클래식과는 김향미 교수의 학과 소개 및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클래식과는 한국국제예술원에서 가장 오래된 학과로 약 20년 전통을 자랑한다. 전공과목으로는 피아노, 관현악, 성악이 있으며 정규 대학과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하와이 주립대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1년은 한국국제예술원에서 1년은 하와이 주립대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 토플 없이도 미국 유학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국제예술원은 1일부터 24일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모집전형과 학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kica.s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상담문의(02-541-6690)는 전화로 하면 된다.

한국국제예술원 소개
한국국제예술원은 압구정에 위치한 실기 중심의 종합예술 교육기관이다. 교육부 인증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다양한 교과편성과 전문적인 실기교육 및 실전 공연을 통해 우수한 예술 인재를 양성한다.

웹사이트: http://www.kica.sc.kr

연락처

한국국제예술원 홍보대행
더페이지미디어
박초아
070-8937-64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