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 CJ미디어로부터 20억 투자유치
그간 WEG는 모델과 해외에서의 영향력, 콘텐츠 완성도에 있어 세계 e스포츠계에 상당한 지위를 확보했으나 자본면에서 취약, 안정성에 의문이 제기되어 왔으나 CJ미디어의 투자로 경영 안정화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e스포츠 비즈니스를 펼쳐갈 수 있게 됐다.
WEG는 그 동안 ‘e스포츠 글로벌 산업화’를 기치로 내걸고 중국 등 해외 시장 개척에 주력해 왔으며 지난 1,2차 시즌을 통해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04년 ‘WEG 한중 국가대항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중국의 e스포츠 한류 원조’ 역할을 했으며 2005년 본격적인 월드 리그 개최로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국 Tom.com 설문조사에서는 WCG, CPL등을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대회’로 선정된 바 있다.
월드이스포츠게임즈의 정일훈 대표이사는 “그 동안 한국형 e스포츠의 해외 수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고, 이제 시험기를 끝내고 본격적인 성장에 주력할 때’라고 전제하고 ‘오는 3차 시즌이 WEG가 가진 가능성을 확실하게 드러내 보일 때’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WEG2005 3차 시즌은 오는 10월 22일부터 7주간 치러지며 대륙별 예선을 거쳐 72명의 월드스타들이 출전해, 세계 최강의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친다.
웹사이트: http://www.theweg.net
연락처
문의 : ㈜월드이스포츠게임즈 (02-540-76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