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 디자인 전문 변리사 고문단 발족
전시 참여부터 상업화 단계까지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컨설팅 시스템 구축
젊은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 보호 앞장선다
이를 통해 참여 작가들은 지식재산권 대한 기본 교육을 받게 되고 참가 작품들에 대한 권리 평가 및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등록 등 추후 독점 권리화 방안에 대한 집중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SNS를 통한 개인 창작물에 대한 노출 빈도가 높아지면서 기업 또는 제3자에 의한 침해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창작자들은 이에 대한 스스로의 인식 부족과 시스템에 대한 소극적인 대응 때문에 모방 및 표절로 인한 권리 침해 문제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는 상태다.
이에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는 전문 변리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하여 전시 참여의 첫 단계부터 상업화 단계까지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한 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디자인·예술 분야에서 우수 작품 약 3,000여점이 출품되었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00인이 본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은 크게 디자인 및 예술 분야 국내 대표 영 크리에이터 300인의 작품을 전시하는 ‘GRADUATE SHOW 300’, 올해의 핫 크리에이터 40인을 선발하는 어워즈 ‘YCK COLLECTIONS 40’, 국내 최정상급 크리에이터 18인의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쇼 ‘NEXT CREATIVE[LIVE]’, 5일간 만나는 총 25편의 독립/단편영화제 ‘YCK FILM FESTIVAL’, 영 뮤지션 20명이 만드는 음악 전시 ‘Exhibition Of Music by RecordFarm’,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의 슈퍼세일 마켓 ‘CREATIVE ON SALE by NYLON’ 등으로 구성된다.
YCK조직위원회의 복병준 고문 변리사는 “지금 이 순간에도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에 대한 침해가 반복되고 있고 대비가 필요하지만, 이를 겪어보지 않은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와닿지 않을 수도 있다”며 “철저한 사전 권리 평가와 교육 컨설팅을 통해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가 1차적으로 권리의 수문장 역할을 하고, 2차적으로 개성 있는 작품의 상업화가 이뤄질 수 있는 진화한 지식재산권 보호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의 입장권 사전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www.youngcreative.co.kr)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입장권 할인 예매 기간은 오는 3월 24일까지이며, 개인인 경우 입장권 1매(1만원) 당 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YCK2016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youngcreati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6 개요]
행사명: YOUNG CREATIVE KOREA 2016(YCK2016)
주제: #(해시태그)
기간: 2016.03.25(금) - 03.29(화) / 10:00 - 19:00
장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9길 26 아라아트센터
내용: 전시, 어워즈, 토크, 마켓 등
예상 관람객 수: 50,000명
주최: YOUNG CREATIVE KOREA 2016 조직위원회
주관: 디노마드
디노마드 소개
디노마드(D.NOMADE)는 영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로서 디자인, 문화예술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교류하고 브랜딩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디노마드 학교’, 끄고 싶은 광고가 아닌 읽고 싶은 다양한 이야기를 제작하는 ‘노드’, 출판인쇄를 지원하는 ‘프린트씨’, 국내 최대 규모의 영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YCK’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 문화예술 기획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D.NOMADE는 design nomade의 줄임말로, 디자인을 찾아나서는 유목민을 뜻한다.
웹사이트: http://www.dnmd.com
연락처
YCK 조직위원회
이대우 실장
02-337-2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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