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동고령 산업단지 기공…일자리 창출 본격 시동

뉴스 제공
경상북도청
2016-02-17 13:09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가 일자리 창출에 도정 역량을 집중하기로 한 가운데, 고령군 성산면 일원에서 동고령 일반산업단지 기공식을 가졌다.

동고령 일반산업단지 조성에 따라 조성 기간 중 1천여 명의 고용효과와, 40여개의 기업 입주가 완료되면 2,200여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활기를 띄게 되었다.

이 자리에는 김관용 도지사, 지역국회의원(예비후보), 곽용환 고령군수, 대구은행장, 관련기관 단체장, 기업인, 공사관계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공식을 가진 동고령 일반산업단지는 고령군 성산면 박곡리, 무계리 일원에 75만㎡ 규모로 ㈜양원기업이 사업시행을 맡고 ㈜서한이 시공사로 참여하여 2017년까지 1,073억원을 들여 금속가공, 전기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기타 기계 제조업 등 40여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동고령IC에서 3㎞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인근에 다산일반산업단지와 다산2일반산업단지가 들어서 있고 월성일반산업단지가 신규로 사업을 준비중에 있는 등 산업 집적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높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고령 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14.5.12. 실시계획이 승인되었으며 도와 고령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보상을 조기에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게 되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기공식에서 “도청이전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단지 기공식을 가지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도에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중인 중소기업과 청년 희망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최선을 다해 나가고, 유망중소기업의 투자유치와 육성에도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도시계획과
주무관 최병환
054-880-3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