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NET/NEP 신기술 인증 컨설팅 사업 추진

인증용 아이템 기획, 개발부터 인증 획득까지 무료진단 컨설팅 제공

2016-02-17 15:47
광주--(뉴스와이어)--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이 NEP/NEP 신기술 인증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내수시장 침체로 많은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불황을 이기기 위해 신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들을 통해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추진하고 있으나 어려운 환경과 규모가 작고 여건 부족 등의 이유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포기하는 업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적 역량은 기업이나 산업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요소다. 그러나 제조시장에서의 기술력이나 창의성보다 시장 및 제도적 요소의 안정적인 장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 현대 사회 치열한 경쟁에 살아남을 수 있는 일종의 보호막인 것이다.

정부는 1993년 개발기술의 실용화촉진요령에 의거 신기술(NET) 인증제도를 도입하여 각종 지원 및 인증혜택을 부가하고 있다.

신제품인증마크(NET/NEP) :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인증하고 제품의 초기판로를 지원 및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

인증 대상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 기술로서 기존의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사용자에게 판매되기 시작한 후 3년을 경과하지 않은 신개발제품’을 말하며 유효기간은 3년으로 1회에 한하여 심사 후 3년 재연장이 가능하다.

인증제품의 지원제도(혜택)
- 공공기관 20% 의무구매(산업기술혁신촉진법, 산업통상자원부)
- 우수제품 등록 시 가점(조달청)
-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중소기업청)
- 산업기술혁신촉진법에 따라 산업기반자금 융자사업자 선정 시 우대
- 기술우대보증제도 지원대상(기술심사 면제)
-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금융지원(국민은행, 기업은행, 산업은행, 우리은행)
-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에 가점(중소기업청)
- 자본재공제조합의 입찰보증, 계약보증, 차약보증, 지급보증, 하자보증 우대지원
- 신기술실용화 정부포상 대상

위와 같은 다양한 인증혜택의 자금지원, 우선구매, 조세지원, 면세제도 등을 국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의 옥윤선 대표는 “기업의 제품이 어떤 단계인지에 따라 신기술인증(NET)과 신제품인증(NEP)로 나뉠지를 판단하여 조달우수제품으로 등록하여야 한다”며 “자체 검증 및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정밀진단과 다양한 프로세스와 시스템으로 선정 가능성을 높여야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인증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에게 무료 상담 및 각종 정부지원정책, 특허구축, 인증교육, 사후관리 등의 컨설팅을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인증용 아이템, 기술이 없는 기업에는 아이템의 발굴과 기술 개발까지 지원을 한다.

옥윤선 대표는 “기술의 발전과 노하우의 조건에 충족함에 있어 기술과 실력은 있으나 중소기업이 준비하기에는 매우 큰 어려움이라며 전문분야인 지적재산권(IP)와 비교하여 등록성공율을 분석한 결과 약 29.7%~32.5%로 매우 저조한 성과로 명확한 분석없이 무작정 추진만 할 것이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특허를 맞춤형으로 조사분석하여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적합한 기술 및 지적재산의 권리의 방향과 기술의 애로사항 해결하는 전략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접근성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와 특허 컨설팅을 다루는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은 기술의 전문성을 요구받는 현대사회에서 중소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역량을 이해하고 보호하여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분야의 최고 강소기업들의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소개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www.okyunsun.com)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기업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컨설팅을 제공하며,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목적으로 하는 아이템을 발굴, 런칭하는 업무를 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홍보담당
박홍진 대리
070-8242-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