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선제적인 지방도 정비 중장기 추진계획 수립·추진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2-18 11:3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가 18일 이용자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도로 관리를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강원도 건설을 위하여 선제적인 지방도 정비 중장기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금년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립된 ‘지방도 정비 중장기 추진계획’은 획일적인 도로 확·포장 개념에서 벗어나 유지·보수를 통한 도로 기능 향상과 적기 도로 유지·보수를 통한 예산 투자 효율성의 극대화 및 체계적인 도로관리를 통한 도로이용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복지권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수립하였다.

참고로 이번에 수립된 지방도 정비 중장기 추진계획의 주 사업내용은 2016년부터 2025년까지 도로기능 향상 등 3개 분야 13개 사업에 4,992억원이 투자될 계획이며, 우선적으로 2020년까지 1단계 추진계획으로 1,705억원이 투자될 계획이다.

강원도는 앞으로 선택과 집중의 지방도 확·포장사업 추진과 병행하여 점진적인 지방도 유지관리사업의 확대 추진은 물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도로 유지·보수를 통한 무분별한 중복 투자 방지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최원식 건설교통국장은 “도내 지방도 노선 중 사리도 및 미개통구간, 주요 고갯길 터널화, 선형불량 구간 개량 등 아직까지 정비해야 할 구간이 많이 있으나, 지방재정의 효율적 투자를 위하여 선택과 집중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도사업 추진 및 체계적인 지방도 유지관리를 통하여 지방도로망 조기 구축과 이동 복지권 향상으로 소득 2배, 행복 2배의 도정목표 조기달성을 위해 최일선 현장까지 꼼꼼히 살피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도로철도과
강인희
033-249-2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