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 ‘협동조합 세무·회계 특강 및 경영공시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이라고 한다)이 26일(금),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및 조합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세무·회계 특강 및 경영공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협동조합 세무·회계 특강은 총회 준비를 위해 필요한 협동조합 회계의 기본 이해, 재무제표의 이해, 2016년 예산(안) 작성 실무 등 실질적인 교육내용으로 구성했다. 강사는 이정섭 세무사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턴트이며, 아이쿱협동조합 지원센터 등에서 협동조합 총회준비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영공시설명회는 협동조합기본법에 따라 경영공시 의무가 있는 사회적협동조합, 일반협동조합 중 조합원 200인 이상 또는 직전 사업연도 사업결산 보고서에 적힌 출자금 납입총액 30억원 이상인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경영공시 절차, 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특강 및 설명회는 2월 26일(금) 오후 3시부터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서울시 중구 정동길 9번지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212호)에서 진행되며, 사전 온라인 신청으로 선착순 70여명을 접수할 예정이다.(http://goo.gl/forms/ORjfd999K7)

신나는조합은 기획재정부·고용노동부에서 선정된 ⌜서울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이며, 사회적기업 관련 인증 교육, 컨설팅 등 지원, 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교육, 홍보를 수행하고 있다.

문의 : 신나는조합 협동조합팀(070-7602-4203)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홍보팀
정용기 주임
02-365-0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