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탑북, 전국 나홀로 졸업생들에게 뜻깊은 추억 선물

매년 더불어 졸업여행 포토북 제작 기부로 나눔 실천

뉴스 제공
한국학술정보
2016-02-18 17:52
파주--(뉴스와이어)--포토북 전문 업체 스탑북(www.stopbook.com)이 오마이뉴스와 함께 나홀로 졸업생들을 모아 함께 여행을 하고 그 추억을 포토북으로 제작하여 참가자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물했다.

스탑북은 디지털 인쇄 전문 업체 ㈜한국학술정보에서 선보이는 개인형 사진책 출판 서비스로 스탑북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자신만의 사진 책을 만들 수 있다.

스탑북과 함께한 더불어 졸업 여행은 동갑내기 학급 친구가 없는 전국의 ‘나홀로’ 졸업생들을 모아서 함께 졸업 여행을 하며 학교 밖 친구를 만들어 주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올해는 전남 신안, 경북 영천, 충북 단양, 강원도 양양 등 전국의 많은 친구들이 참여했으며 3~4명씩 짝을 지어 한 조를 이루고 조마다 아이들을 인솔하는 선생님이 배정됐다.

에버랜드 방문, 국립과천과학관 탐방, 공연 관람 등 2박 3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알찬 시간을 보내며 평소 낯을 많이 가리는 아이들도 첫 동갑내기 친구를 만나 소중한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레크레이션도 준비해 늦은 밤까지 웃음 꽃을 피웠다.

하루 전만 해도 서로 어색함에 침묵하던 아이들이 점차 마음을 열고 아쉬움을 달래며 또 만날 날을 기약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스탑북은 해마다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데일리북 판매 수익금의 5%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하였고 송일국과 함께하는 청산리 역사대장정에 포토북을 무상으로 제작, 지원하며 대학생들의 국토 대장정을 응원하였다.

스탑북은 동급생 친구가 없어 졸업 여행을 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더불어 졸업여행 행사에 스탑북은 4년째 포토북을 디자인 및 제작하여 기부하고 있다며 선물을 받은 아이들이 보기 편하고 가벼운 졸업 포토북을 자주 꺼내 보고 주변에 자랑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왔다고 밝혔다.

스탑북은 지속적인 나눔 실천 프로젝트로 지난달 졸업 앨범 체험 신청 이벤트를 열어 총 5개 학급에 졸업 포토북 약 100권을 무상으로 맞춤 제작해 선물했다.

스탑북 졸업 앨범의 경우 수학여행, 체육대회, 동아리 활동 등 일상적인 학급 활동을 한 권에 담아내기 편리한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졸업 앨범은 물론이고 최근 중·고생들 스스로 학급 포토북을 제작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쉽고 빠르게 제작하는 신상품 ‘졸업북’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스탑북 홈페이지에서는 학급 포토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구매 후에는 다른 포토북을 추가로 구매 할 수 있는 30,000원 감사쿠폰을 제공하는 통 큰 행사를 이번달 말 까지 실시한다. 또한 다량 구매자에게는 최대 40% 할인을, 단체 회원 신청자에게는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학술정보 소개
한국학술정보㈜는 학술정보의 디지털화를 목표로 1992년 설립되었다. 국내 최초의 학술정보 원문 검색 시스템 KISS(Korean studies Information Service System)를 론칭, 국내 1,200여 학회의 3,200여 개 학회지, 120만 건의 학술논문을 데이터베이스화 했다. 다양한 지식이 재탄생되는 한국학술정보 도서는 독자를 통해 눈에서 눈으로, 입에서 입으로, 생각에서 생각으로 전해지는 살아 숨 쉬는 정보를 지향한다. 보다 가까운 학문, 보다 수준 높은 실용을 추구하고, 종이책과 전자책을 동시에 출판해 독자와 책을 한층 가깝게 한다. 2008년부터는 지식실용 브랜드인 이담북스를 새로이 출범해 알찬 실용지식을 독자에게 전달했으며, 변화를 꿰뚫는 혜안과 기획력으로 탄생한 치료학, 다문화 등의 시리즈는 앞서 가는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학술과 교양, 실용 분야를 아우르며 다양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는 한국학술정보 도서는 기존 상업출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어 학술분야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다종의 우수학술도서, 우수교양도서를 배출했다. 전문화된 인력과 고급화된 POD시스템을 바탕으로 시대가 원하는 알찬 콘텐츠 발굴, 지속적으로 출간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study.com

연락처

한국학술정보
마케팅팀
정지영 팀장
031-940-1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