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앱 클레오파트라, 시냅스엠과 전략적 제휴 체결

엔트로피아와 시냅스엠, 중국 조인트벤처 설립 포함한 전략적 제휴 체결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의 결합을 통한 중국 뷰티 시장 공략 나서

뉴스 제공
엔트로피아
2016-02-19 13:54
서울--(뉴스와이어)--K-뷰티 전문 스타트업 엔트로피아와 시냅스엠(구 엠군미디어)의 중국 자회사인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가 18일 시냅스엠 본사에서 중국 내 조인트벤처 설립을 포함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양사의 MOU는 엔트로피아의 커머스 플랫폼과 북경유희파대의 영상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양사 공동으로 중국 뷰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는 엔트로피아 김상진 대표 이사, 시냅스엠 김덕조 대표 이사,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 필립 배 대표 이사를 비롯해 양측 주요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올해 상반기 중 조인트벤처 설립을 마무리 짓고 연내에 영상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 본격적인 중국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엔트로피아는 K-뷰티 전문 스타트업으로 2015년 12월 글로벌 K-뷰티 미디어 ‘클레오파트라’를 출시해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메이크업, 네일아트, 패션 등 최신 K-뷰티 트렌드와 노하우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앱과 웹을 통하여 중국어 간체, 번체 및 영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는 시냅스엠의 중국 내 자회사로 국내 동영상 창작그룹과 영상 콘텐츠 제휴를 통해 유쿠, 아이치이 등 중국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동영상 유통 및 플랫폼 기업으로서 유쿠 공식 채널 런칭 후 누적 재생 수 4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자체적으로 중국 내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한국발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현지화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중국 시장을 공략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 자리에서 엔트로피아 셀린 웡 CMO는 “뷰티 커머스는 영상 콘텐츠와 결합하였을 때 구매 전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며 “클레오파트라가 가진 K-뷰티 콘텐츠 기획력 및 플랫폼 개발 역량과 시냅스엠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중국 내 콘텐츠 마케팅 역량이 합쳐짐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엔트로피아 개요
엔트로피아는 K-뷰티 전문 스타트업으로 2015년 12월 글로벌 K-뷰티 미디어 ‘클레오파트라’를 출시,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메이크업, 네일아트, 패션 등 최신 K-뷰티 트렌드와 노하우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앱과 웹을 통하여 중국어 간체, 번체 및 영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연내 출시를 목표로 중화권 대상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eopatra.kr

연락처

엔트로피아
마케팅
김상진 대표
070-4047-41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엔트로피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