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앱 클레오파트라, 시냅스엠과 전략적 제휴 체결
엔트로피아와 시냅스엠, 중국 조인트벤처 설립 포함한 전략적 제휴 체결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의 결합을 통한 중국 뷰티 시장 공략 나서
이번 양사의 MOU는 엔트로피아의 커머스 플랫폼과 북경유희파대의 영상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양사 공동으로 중국 뷰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는 엔트로피아 김상진 대표 이사, 시냅스엠 김덕조 대표 이사,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 필립 배 대표 이사를 비롯해 양측 주요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올해 상반기 중 조인트벤처 설립을 마무리 짓고 연내에 영상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 본격적인 중국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엔트로피아는 K-뷰티 전문 스타트업으로 2015년 12월 글로벌 K-뷰티 미디어 ‘클레오파트라’를 출시해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메이크업, 네일아트, 패션 등 최신 K-뷰티 트렌드와 노하우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앱과 웹을 통하여 중국어 간체, 번체 및 영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는 시냅스엠의 중국 내 자회사로 국내 동영상 창작그룹과 영상 콘텐츠 제휴를 통해 유쿠, 아이치이 등 중국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동영상 유통 및 플랫폼 기업으로서 유쿠 공식 채널 런칭 후 누적 재생 수 4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 자체적으로 중국 내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한국발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현지화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중국 시장을 공략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 자리에서 엔트로피아 셀린 웡 CMO는 “뷰티 커머스는 영상 콘텐츠와 결합하였을 때 구매 전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며 “클레오파트라가 가진 K-뷰티 콘텐츠 기획력 및 플랫폼 개발 역량과 시냅스엠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중국 내 콘텐츠 마케팅 역량이 합쳐짐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엔트로피아 개요
엔트로피아는 K-뷰티 전문 스타트업으로 2015년 12월 글로벌 K-뷰티 미디어 ‘클레오파트라’를 출시,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메이크업, 네일아트, 패션 등 최신 K-뷰티 트렌드와 노하우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앱과 웹을 통하여 중국어 간체, 번체 및 영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연내 출시를 목표로 중화권 대상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kleopatra.kr
연락처
엔트로피아
마케팅
김상진 대표
070-4047-41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