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태종대유원지전망대 리모델링…운영 잠정 중지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2-19 17:29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가 19일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휴게시설인 태종대유원지전망대의 전면 개·보수 및 리모델링 등을 위해 3월 2일부로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부산시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태종대유원지에 연간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나 편의시설 부족 등으로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데 한계가 있어 편익시설 확충 등을 고심하던 차였다.

하지만 ‘문화재보호법’ 등 각종 개발규제 법령으로 대규모 개발에 한계가 있어 기존 시설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한 유원지 활성화를 도모하던 차, 유원지 내 대표적인 편익시설인 전망대가 방문객 대비 시설활용률이 현저히 떨어지는 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한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1999년 설치 후 전면 개·보수가 없었던 점, 기존 운영 업종이 시민과 관광객의 수요에 부합하지 못하는 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전면 개·보수 및 리모델링 후 재개장을 결정했다.

또한 시설물 리모델링과 함께 전망대까지의 접근성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태종대유원지활성화를 위한 큰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부산시는 3월부터 전망대 내부에 설치된 시설물의 철거를 시작으로 현재 진행 중인 기본구상설계용역을 마무리하고 학계, 전문가, 시민 등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연내 리모델링을 완료, 재개장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해풍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1999년 이후 전면적인 개·보수가 없었던 점을 고려해 내부 인테리어 철거 후 정밀안전진단부터 실시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부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비전추진단
지윤성
051-888-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