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열매나눔인터내셔널, ‘말라위 양궁꿈나무 2016 상하이 세계양궁월드컵 참가 지원금 전달식’ 가져

2016-02-22 08:00
서울--(뉴스와이어)--웰컴저축은행(www.welcomebank.co.kr)이 사단법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www.myi.or.kr)과 함께 18일(목)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00 지밸리비즈플라자 웰컴저축은행에서 ‘말라위 양궁꿈나무 2016 상하이 세계양궁월드컵 참가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웰컴저축은행은 말라위 양궁 국가대표팀 감독인 박영숙 감독과 알레네오 데이비드 선수의 대회 참가비를 후원기관 사단법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을 통해 전액 지원하였다.

알레네오 데이비드 선수는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양궁 부문 참가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4월 26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상하이 세계양궁월드컵에서 알레네오 데이비드 선수가 올림픽 출전권인 ‘와일드 카드’를 획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말라위 양궁꿈나무 육성사업은 한국 양궁의 역사인 석동은 감독과 박영숙 감독이 말라위 구물리라 마을의 빈곤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꿈을 심어 주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말라위 양궁꿈나무 육성사업과 박영숙 양궁감독의 이야기는 2015년 7월, KBS 1 다큐공감 ‘Hello, Malawi’편에 방영되어 대중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본 후원식에서 웰컴저축은행 손종주 대표는 사단법인 열매나눔인터내셔널 오대식 대표이사와 함께 박영숙 감독과 말라위 양궁꿈나무팀의 근황을 주고 받으며 양궁꿈나무팀이 거주하는 구물리라 마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말라위 양궁꿈나무 2016 상하이 세계양궁월드컵 참가 지원 외에도 방정환 장학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 분기별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또한 구로구청 등 각 사회복지단체 등에 정기적인 후원활동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열매나눔인터내셔널 개요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인 자립의 기회를 열어주는 국제자립개발 NGO이다.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빈곤층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제 공동체를 형성하는 방법을 찾는다. 많은 사람들이 힘을 합치면 어렵게만 보이고 불가능하다 생각되는 일들도 가능하다고 믿으며, 전 세계 가난한 지구마을이 모두 잘 살게 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열매나눔인터내셔널은 말라위 구물리라 마을, 베트남 빈롱성, 르완다 르와마가나 가헹게리 지역에서 마이크로크레딧(소액대출), 협동조합, 농업유통사업 등 다양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열매나눔인터내셔널 블로그: blog.naver.com/myi_hope
열매나눔인터내셔널 페이스북: www.facebook.com/merryyearinternational

웹사이트: http://www.myi.or.kr

연락처

열매나눔인터내셔널
모금홍보팀
안정은 대리
02-2038-8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