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대학생 체험단 비무장지대(DMZ) 안보 견학

대학생 체험단 3기, 남북분단 현장에서 안보의식 고취하고 평화통일 염원

뉴스 제공
한화그룹
2016-02-21 09:59
서울--(뉴스와이어)--한화(대표이사 이태종)가 19일 대학생 체험단 3기와 함께 비무장지대(DMZ, demilitarized zone)를 견학하며 자주국방과 안보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화 대학생 체험단 3기는 통일로의 최북단이자 민간인 출입 북쪽 한계선인 임진각, 제3땅굴과 경의선 최북단역인 도라산역, 분단된 남과 북을 잇는 유일한 통로인 자유의 다리와 증기기관차 등을 견학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체험단 3기인 대학생 최진욱 씨는 “한화가 마련해 준 DMZ 견학을 통해 분단의 현실을 새삼 느끼고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키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화와 계속 좋은 인연을 맺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화 대학생 체험단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한화를 소개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인연을 이어나가기 위한 목적으로 2013년부터 시작되어 2015년에 3기 체험단을 선발했다. 2015년 3기 체험단은 총 30명의 대학생 체험단원들로 구성되어 약 5일간의 체험단 운영기간 동안 한화 입사 관련 설명회, 방산사업에 대한 강의, 대전 현충원 참배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대학생 체험단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필요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6년 한화 체험단 4기 모집은 오는 7월경에 한화인 채용사이트에서 접수를 시작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
커뮤니케이션팀
강대석
02-729-16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