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외국인 포함 SNS 기자단 50명 본격 가동

뉴스 제공
전라남도청
2016-02-21 10:14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도내 곳곳의 현장감 넘치는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기자단을 활용한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전라남도는 19일 도청 황현교육장에서 50명으로 구성된 전라남도 SNS기자단 위촉식을 갖고, 전문 교육을 통해 일선 현장에 배치했다. 특히 SNS 기자단에는 전남에서 거주하는 외국인 10명이 포함돼 지구촌 곳곳으로 전남의 소식을 전할 전망이다.

전라남도는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SNS 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뉴미디어 상에서의 취재기사 작성을 비롯한 포스팅 방법 등을 교육했다.

전라남도는 도 대표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투브 등을 운영하며 단순한 정책 홍보보다는 도민이 실생활에 공감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생활 공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쌍방향 소통에 힘을 쏟고 있다.

오재선 전라남도 대변인은 “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현장감 넘치는 시책들이 지구촌 곳곳에 소개되도록 소셜 네트워크 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 SNS는 블로그(http://blog.naver.com/greenjeonnam),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eonnam.kr),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jeollanamdo/feed), 트위터(https://mobile.twitter.com/greenjeonnam) 등이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대변인실
061-286-2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