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식품 정보 수요조사 보고서 ADSR 2015’ 발간

22일 2015년 농식품 정보 수요조사 보고서 ADSR 2015와 관련 인포그래픽 자료 공개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22일 2015년 농식품 정보 수요조사 보고서 ‘ADSR 2015’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농정원이 서울마케팅리서치에 의뢰하여 전국 5대 특별, 광역시 총 1,045가구를 대상으로 농식품 장보기 현황과 국민이 원하는 농식품 정보를 조사한 결과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을 차릴 때 고려하는 점, 장보기 빈도, 장보기 비용, 장보기 비용 증가 체감도 등 국민의 삶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농식품 소비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이 상을 차릴 때 고려하는 것은 영양균형이 1위, 질병 예방이 2위로 이번 조사에서도 최근 건강을 우선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나타났으며 농식품 장보기 빈도는 오프라인이 주2~3회, 온라인이 한 달 1회로 오프라인 농식품 장보기 비중이 더 높게 나타났다.

한편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장보기 비용 증감 여부는 변화 없다는 응답이 49%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약간 증가했다는 응답이 약 35%로 그다음으로 높았다.

대형 할인점에서 농식품을 구매하는 비율은 중소형 슈퍼마켓, 기업형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사용자들보다 14~25%p가 높은 40.9%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였다.

이는 온라인에서 알고자 하는 정보는 몸에 좋은 음식, 건강 상식, 균형 잡힌 식단 순이었으며 이는 최근 농식품을 소비하는 국민들이 맛보다 건강을 더 중요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 정보 수요조사 보고서 원문과 인포그래픽은 푸드누리 홈페이지(http://me2.do/GnufSGei)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농정원 ‘푸드누리(www.foodnuri.go.kr)’는 안심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힘입어 2013년 시작한 서비스로 농식품에 관한 최신 뉴스 및 트렌드, 정확한 식품안전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의 건강한 농식품 소비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http://www.foodnuri.go.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