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글, 인문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은 상식사전’ 출간

뇌섹남녀가 되기 위한 상식의 집대성

뉴스 제공
별글
2016-02-23 12:54
고양--(뉴스와이어)--출판사 별글이 인문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은 상식사전’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요즘 트렌드는 단연 뇌섹남녀다. 뇌가 섹시해지기 위해 필요한 것은 깊고 지루한 전문 지식이 아니다. 다방면에 두루 걸친 상식이야말로, 당신을 돋보이게 할 진짜 지식이다. 누구나 상식이 풍부한 사람이 되고 싶지만 문제는 하루아침에 상식을 쌓기 힘들다. 상식이 부족하면 지식의 한계가 드러나 부끄럽기도 하고, 멋진 사람들과의 교류나 지적인 대화가 힘들다. 또한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 지 모르는 게 상식 습득이다. 하지만 상식 관련 책들은 대부분 쉽게 쓰이지 않아 집중해서 읽기 어렵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은 상식사전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상식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누구나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 지루할 틈 없이 술술 읽히는 것도 장점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지적 호기심이 깨어난다

당신의 끊이지 않는 지적 대화를 위해 다방면의 인문학적 화제를 풍부하게 제공할 넓고 얕은 토막상식의 결정판. 방과 후 수업을 가르치는 저자의 명쾌한 해설로 아홉 가지 메뉴의 문화상식 코스가 펼쳐진다. 어원, 단어의 뜻풀이, 고사성어, 아름다운 순우리말, 틀리게 쓰는 말, 최신 시사 트렌드 용어, 유명인의 유머 그리고 말에서 파생된 잡설에 이르기까지 말과 문화의 풍요로운 뒷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았다.

순서에 상관없이, 시간 날 때마다 아무 페이지나 펴서 읽다보면 어느새 유머러스하면서 지적인 기인으로 거듭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은 상식사전이 필요한 순간

소개팅 자리에서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을 때
직장 동료와의 회식 자리에서 어색함을 깨고 싶을 때
불편한 대화 시 화제를 전환하고 싶을 때
누군가에게 다시 만나 이야기하고픈 사람이 되고 싶을 때
그 밖에 대화가 필요한 모든 순간

별글 개요
‘별글’은 별처럼 빛나는 이야기란 뜻이다. 지친 마음에 손 내미는 이야기, 힘든 순간에 용기를 주는 이야기, 막막한 길에서 희망을 건네는 이야기, 외로울 때 사랑을 전하는 이야기, 어두운 세상을 별처럼 아름답게 물들이는 이야기만을 전하겠다.

웹사이트: http://blog.naver.com/starrybook

연락처

별글
마케팅팀
이삼영 팀장
070-7655-59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