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우수 ‘S등급’ 받아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6-02-23 16:43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5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매년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 경쟁 강화를 위해 '14년도부터 그룹별로 상대평가를 실시(S-A-B-C 등급)한 결과 도로교통공단은 2년 연속 S등급을 받았다.

특히, 올해에는 조사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설문항목 고도화 및 면접조사 외에 전화조사 신규도입 등 제도개선이 있었으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도로교통공단이 고객만족도조사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명실공히 고객 만족 대표적 공공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공단은 그동안 ▲교통안전시설 점검 및 교통운영체계 개선을 통한 안전인프라 기술지원 ▲어린이/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 ▲사회공헌 활동 등을 전개 ▲고객지원센터 확대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 및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취약계층 운전면허서비스 취득지원 서비스의 지원범위 확대 ▲장애인 운전지원센터 확대/증설 운영으로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했다.

조사결과는 2015년 경영평가에 반영되고 대국민 공시(알리오)가 된다.

도로교통공단 신용선 이사장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전 직원의 CS전문가화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는 국민에게 사랑받는 도로교통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홍보처
033-749-50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