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NTT 도코모, SK 텔레콤, 버라이즌, 5G 공개시험규격연합 구성

뉴스 제공
NTT DOCOMO, INC.
2016-02-23 20: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KT와 NTT 도코모(NTT DOCOMO), SK 텔레콤, 버라이즌(Verizon)이 5G 공개시험규격연합(5G Open Trial Specification Alliance)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글로벌 계획을 구성하는데 합의했다. 이 연합은 기술 기반과 5G 시험 네트워크 개발을 위한 보다 포괄적, 개방적, 협력적 접근 방식을 촉진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전세계 다양한 5G 시험 활동들을 위한 확장 가능한 공통 플랫폼이 될 5G 연합 시험규격을 개발할 계획이다.

5G 공개시험규격연합은 5G 무선 인터페이스 시험 활동에 초점을 둘 예정이며, 주요 기술 구성요소들에 대한 시험 및 검증 능력을 무선 업계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정 작업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2016-2018 기간 중 기술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시험 규격의 개발은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네트워크 공급사, 칩셋/장치 공급사, 운영자, 시험 장비 공급사 등)이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시험 규격은 중립적인 것이 될 것이며, 진행 중인 표준 논의와 3GPP에서 발생될 결정을 제한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시험 규격의 목적은 다양한 5G 기술들의 가치와 성능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구성 요소들을 시험 및 평가할 수 있는 공통의 시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시험 플랫폼은 다양한 시험에서 얻어지는 실제 데이터로 모의 실험을 보완함으로써 다가오는 3GPP 협의를 위한 귀중한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시험 규격은 6 GHz 상하 대역폭을 포함하여 복수의 스펙트럼 대역을 포괄할 것이다.

5G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으며, 많은 회사들이 이 차세대 기술의 조기 상용화와 전개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5G 공개시험규격연합은 이 계획이 전 세계의 다양한 시험 활동들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이러한 시험을 통해 3GPP를 위한 귀중한 자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현재 KT와 NTT 도코모, SK 텔레콤, 버라이즌, 그리고 주요 공급사들 일부가 이 계획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른 주요 업계 참여자들도 향후 이 연합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험 규격은 5G를 출시하기 위한 생태계의 가속화를 위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10053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docomo.co.jp/english

연락처

NTT 도코모(NTT DOCOMO)
홍보부
+81-3-5156-1366
www.nttdocomo.co.jp/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