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E2E 전자여권 프로그램 도입 위해 엔프리머나쇼날과 젬알토 솔루션 선택

뉴스 제공
Gemalto
2016-02-24 15:00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프랑스의 엔프리머 나쇼날 그룹(The Imprimerie Nationale Group)과 젬알토가 합작해 제작한 전자신분증 솔루션이 페루가 최초 도입하는 맞춤형 전자여권에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프랑스의 국립인쇄기관이자 여권 등 신분증 발급기관인 엔프리머 나쇼날은 디지털 보안부문의 강자인 젬알토와 손잡고 해당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양 기관은 2015년말 완벽한 종단간(E2E) 전자여권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용의 다년 계약을 페루 정부와 체결했고 높은 보안성을 지닌 전자서류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엔프리머 나쇼날과 젬알토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지난해 8월 페루의 국립이민감독국(Superintendencia Nacional de Migraciones)이 시행한 국제입찰에 참여해 적합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당시 입찰은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 통제 하에 엄격한 절차로 실시되었다.

컨소시엄 주관사인 엔프리머 나쇼날은 전자여권의 디자인과 제작을 수행하게 된다. 새로운 형태의 전자여권(ePassport)은 독자적인 워터마크와 마이크로레터링 (미세문자), 인레이(inlay), UV, 무지개날염, 보안잉크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다. 3천만 명에 달하는 페루 시민들은 신규 전자여권을 이용해 명의도용 등 신원정보 침해 사건을 예방하게 되며 출입국 수속도 더욱 신속하게 실시할 수 있다.

젬알토는 완벽한 자격증명시스템을 실행하게 되며 이와 관련해 20개의 등록 사이트 제작과 페루 전역에 걸친 맞춤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는 신원인증용 Sealys eTravel이 내장된 소프트웨어와 현장에서 맞춤식으로 즉각 발급되는 Coesys InstantIssuance 시스템에 기반해 제공된다. 젬알토는 자동 지문인식시스템인 AFIS와 공개키기반구조인 PKI 서비스, 전자여권 맞춤화 서비스, 비상 데이터센터, 이외 전자여권 생태계 전반에 걸친 접근 및 품질을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해 안전한 데이터 등록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엔프리머 나쇼날 그룹의 디디에 트룻(Didier Trutt) CEO는 “페루 내무부에 제1차 전자여권 견본들이 제출된 건 프로그램 출범 후 2주가 지난 뒤였다. 이후 2개월이 지난 지금 5천 건의 1차 전자여권이 적시에 제공되었고 1차 등록 및 맞춤화 서비스 사이트도 완벽하게 가동되고 있다. 타임라인 기준으로 봤을 때 이는 업계 최초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젬알토의 정부프로그램 사업을 맡고 있는 프레데릭 트로야니(Frederic Trojani) 부사장은 “이번의 신규 전자여권 서비스를 통해 페루 시민들은 출입국 과정에서 전례 없는 수준의 보안과 프라이버시,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 세계 30개 이상의 전자여권 제공으로 글로벌 전자정부 사업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젬알토의 노하우가 페루의 전자정부 프로그램에 활용되었다. 젬알토 솔루션은 E2E 프로그램 관리는 물론 제공, 맞춤화, 이외 안전한 디지털여권의 맞춤식, 즉각 발급 모두를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루 전자여권 프로그램 뉴스 관련 사진과 동영상 자료는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프리머 나쇼날그룹(The Imprimerie Nationale Group) 소개
엔프리머 나쇼날그룹은 안전한 신원인증 및 신분증을 발급하는 세계적 기관이다. 모바일과 디지털 기반의 현 시대엔 데이터 보안이 주요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엔프리머 나쇼날은 각국 정부와 기업체들을 대상으로 신뢰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엔 뱅킹 업무에 필요한 부가가치 높은 전자부품과 안전한 첨단 자격증명 솔루션, 안전성과 신뢰성이 특징인 상호정보교환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디지털 서비스와 복잡한 프린팅 및 워크플로우에 필요한 보안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진정한 엔지니어링 기관인 엔프리머 나쇼날은 신원확인서류 부문에서 생체 및 전자솔루션의 결합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 폴리카보네이트(PC) 카드 솔루션도 엔프리머의 전문 영역이다. 강화된 보안성과 신제품의 혁신성이 부각되며 엔프리머 나쇼날은 전 세계 68개국에 고객사를 보유한 전 세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파리에 본사를 둔 엔프리머 나쇼날은 두 개의 제품센터를 운영 중이며 800명 이상의 종업원들이 몸담고 있다. 이 중 1/3 이상이 기술개발 분야에 근무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홈페이지나 Google+, Facebook등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Gemalto 소개
젬알토(Gemalto, Euronext NL0000400653 GTO)는 세계 디지털 보안 분야에서 앞장서는 기업이다. 2014년의 연간 매출액은 25억 유로화에 달하며 주요 고객은 180개 나라에 분포되어 있다. 젬알토는 연결이 갈수록 밀접한 디지털 세계에서 사람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사람들은 더 좋은 라이프스타일과 더 스마트한 생활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방식으로 타인과 소통하고 쇼핑하며 여행, 은행 업무를 처리하고 놀고 일하기를 원한다. 이와 같이 모바일 및 디지털 환경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이 환경에서 젬알토는 금융거래, 모바일 서비스,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전자 의료 시스템, 전자 정부 서비스 접속, 인터넷과 사물인터넷, 대중교통 발권 시스템에 보안성을 강화함으로 기업과 정부 부처로 하여금 다양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일상 기기들에 포함된 뛰어난 암호화 소프트웨어로부터 인증과 암호화, 디지털 신원 관리를 위한 고성능의 확장 가능한 백오피스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젬알토의 고유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인 서비스 팀에 의해 제공된다. 젬알토의 14,000명의 직원들이 46개국 99개 사무소에서 분포되어 있으며, 34개의 개인화 및 데이터 센터, 24개의 리서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가 46국에 분포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www.gemalto.com/china, www.gemalto.com, www.justaskgemalto.com, blog.gemalto.com 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IN-Gemalto Consortium Media Contact in Peru
Corpro
Bernardo Furman Wolf
(0015) 51-997578420
이메일 보내기

Imprimerie Nationale Group Media Contact
Agnes Martin
+33 1-40-58-30-00
이메일 보내기

Gemalto
북미
Philippe Benitez
+1 512-257-3869
이메일 보내기

유럽 및 CIS
Peggy Edoire
+33 4-42-36-45-40
이메일 보내기

대중국
Vivian Liang
+86 1059373046
이메일 보내기

중남미
Ernesto Haikewitsch
+55 11-5105-9220
이메일 보내기

중동 및 아프리카
Kristel Teyras
+33 1-55-01-57-89
 이메일 보내기

아시아 태평양
Shintaro Suzuki
+65 6317-8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