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발효유 `쿠퍼스' 출시

뉴스 제공
hy
2004-09-02 11: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야쿠르트(대표 김순무)는 발효유의 기능성을 간까지 확대한 새로운 개념의 발효유 <쿠퍼스>를 개발, 오는 9월 10일 출시한다. 이 제품에는 알코올성 간질환을 억제하고 간기능을 활성화시키는 4종의 유산균과 기능성소재 Y-Mix와 LS, 간염 유발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하는 초유 항체가 들어 있다.

유산균은 소장에서의 알코올 흡수를 억제하여 과다한 알코올 대사에 의한 간 기능 장애와 간질환을 예방하며,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Y-Mix’와 ‘LS’는 간 기능을 개선하고 간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초유항체는 A형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쿠퍼스>의 효능은 서울대 수의대 박재학 교수팀이 진행한 동물실험결과 확인되었다. 제품을 2주간 먹이고 알코올을 투여한 결과, 대조군에 비해 간수치와 간손상 정도가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쿠퍼스>에는 베타인, 비타민 B군 6종, 항산화 비타민 2종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총 5종의 혼합과즙이 들어 있어 영양과 함께 맛까지 우수한 고급 발효유이다. 또한, 이 제품은 발효유로는 최초로 스크류 캡을 사용, 고급스러움과 함께 고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년간 프로젝트팀을 운영하면서 50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하였으며, <쿠퍼스>라는 브랜드는 간에 존재하는 면역관련 세포를 발견한 쿠퍼박사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쿠퍼스> 출시를 통해 장과 위는 물론, 간질환까지 예방하는 발효유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을 매일 규칙적으로 음용할 경우 간질환을 효율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기능, 맛, 영양까지 고루 갖춘 <쿠퍼스>는 현재 일 15만개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조만간 생산라인을 확충하여 내년에는 일 30만개 이상을 판매, 연간 1,5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장에는 메치니코프, 위에는 윌, 간에는 <쿠퍼스>라는 컨셉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쿠퍼스> 출시를 기념하여 고객 대잔치를 준비하고 있다. 제품에 있는 로고를 오려 우편엽서에 붙여 보내면 추첨을 통해 디지털TV,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기간은 9월 13일부터 10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www.yakul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소비자가격 : 1,300원 / 150ml, 1병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연락처

한국야쿠르트 이장성 과장 02-3449-6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