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10회 소원별 희망천사 협약식 통해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에 6억원 전달

2007년부터 자원봉사자 5천여명의 참여로 난치병 아동 905명의 소원 이뤄

2016-02-24 16:10
서울--(뉴스와이어)--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뤄주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삼성전자 DS부문(이하 삼성전자)이 24일 협약식을 가졌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소원별 희망천사 사업은 단순 기부를 넘어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해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그 의미가 크다.

2007년 4월 11일 첫 협약식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총 29억원의 후원금이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에 전달되었으며, 삼성전자 임직원을 포함하여 약 5천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905명의 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루어주었다.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150명 난치병 아동에게 소원 성취의 기쁨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6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으며, 임직원 봉사단을 포함한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할 계획이다.

24일 협약식에서는 지난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하기 위해 전자드럼을 갖고 싶다는 소원을 이룬 위시키드 김재경 군와 대학생 봉사자 이경후 씨가 참석해 소원 성취의 소감을 전하는 등 뜻 깊은 자리가 이뤄졌다.

여명구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장은 “소원별희망천사 사업을 통해 많은 임직원들이 난치병 아동의 소원성취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원별희망천사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난치병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병옥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이사장은 “난치병 아동에게 소원성취라는 생애 가장 특별한 경험은 아동에게 큰 힘을 준다”고 소원성취의 의미를 전하며, “이런 정서적 지원에 공감하고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온 삼성전자 DS부문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개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전 세계 50개국에서 백혈병과 소아암, 근육병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있는 세계 최대의 소원 성취 전문기관인 Make-A-Wish 재단의 한국 지부로서, 매일 한 명 이상의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있다. 소원 신청 및 후원 문의는 재단 홈페이지(www.wish.or.kr)나 재단 페이스북(www.facebook.com/makeawishfoundationkr/), 전화(02-3453-0318)를 통해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h.or.kr

연락처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대외협력팀
한아름 대리
02-2144-22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