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MNO 가입자 경험 측정 지원하는 ‘모바일 성능 분석’ 솔루션 발표

RUM과 미디어 분석 데이터를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에 제공

뉴스 제공
아카마이코리아
2016-02-25 09:39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 www.akamai.co.kr)는 25일 ‘모바일 성능 분석(Mobile Performance Analytics)’ 솔루션을 발표했다.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RUM) 기능을 활용한 이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 기기에서 수집한 다운로드·페이지 로드 시간과 같은 실제 웹사이트 성능 데이터를 측정한다.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분석 솔루션은 비디오 분석과 함께 비디오 시작 시간, 재버퍼링, 평균 비트 전송률 등의 다양한 웹 성능 데이터를 제공한다. 따라서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는 가입자 기기에서 어떻게 웹사이트가 로드되고 비디오가 재생되는지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고객 경험(CX) 이니셔티브를 위한 핵심 성과 지표(KPI)에 더욱 원활하게 연계된다.

지금까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경험 품질(QoE)을 실제 측정할 수 있는 효과적 방법을 찾지 못했다. 대신 지터(Jitter), 패킷 손실, 지연 시간 등의 서비스 품질(QoS) 네트워크 측정 값의 영향을 추정하거나 또는 테스트, 가상 모니터링에서 도출된 적은 샘플 자료에 의존해 왔다. 이 같은 접근 방식은 사업자 네트워크의 실제 사용자 및 고객 경험을 제대로 반영할 수 없다.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분석 솔루션은 전통적 접근 방식과 달리 네트워크 전 영역에서 수백 개 도메인에 퍼져 있는 수백 만 실제 데이터 지점을 분석한다.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부차적 출처에서 파생된 데이터와 대조적으로 고유 데이터에 대한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높은 신뢰성과 저렴한 비용으로 성능을 벤치마킹하고 조직 전체를 개선하도록 설계된 이 조합은 정확한 최종 사용자 서비스 품질 분석을 제공한다.

아카마이 마이클 아처 모바일 신사업 담당 수석 전략가는 “일반적으로 모바일 가입자 경험 측정은 도입 시간이 걸리는 새로운 네트워크 장비 또는 기능의 추가와 연관되며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데이터를 측정하지 않았다”며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분석 솔루션은 아카마이의 상세한 비디오 분석과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 데이터를 활용하고 체계적으로 재구성해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자만의 고유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 준다. 고객 만족도는 물론 궁극적으로 브랜드 충성도까지 높이도록 설계됐고 탁월한 고객 경험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입자의 실제 사용자 경험을 수치화하는 보다 나은 방법을 찾는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를 위해 아카마이 모바일 성능 분석 솔루션은 아래 기능과 장점을 제공한다.

- 아카마이는 수천 개 웹사이트와 수백 개 비디오 서비스에 퍼져 있는 수십억 곳의 데이터 지점에서 수집된 실제 가입자 성능에 대한 독자적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이를 활용해 서비스 품질이 아닌 경험 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 이용자 경험을 측정할 수 있다.

-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를 위해 맞춤 제작된 아카마이의 실제 사용자 모니터링 데이터와 미디어 분석 데이터 조합으로 네트워크 성능을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사용자 경험과 더욱 밀접하게 관련된 성능 지표를 확립할 수 있다.

- 아카마이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또는 네트워크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기타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가입자 경험 효과를 측정 및 분석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는 실행 조치에 대한 투자효과(ROI)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kamai.com/kr

연락처

아카마이코리아
맹은혜
02-2193-722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은송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