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전람, 2016년 주요 전시일정 소개

발이 이끌고 눈길가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2016년도 전시회

뉴스 제공
월드전람
2016-02-25 13:32
서울--(뉴스와이어)--1993년 이래 각종 산업전문전시회를 주최해온 전시업계의 선두주자 (주)월드전람이 2016년 병신년 새해 힘찬 도약을 위해 야심찬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기획하고 있는 전시회 가운데 주목할 만한 주요 전시를 소개한다.

◇국내외 우수제품이 한자리에…수입상품 및 우수상품 전시회2016 , 6월23일~25일, 코엑스 Hall A3,4

(주)월드전람과 (사)한국수입협회의 주최, 주관 하에 개최되는 수입 상품 및 우수 상품 전시회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14번째를 맞는 수입상품전시회와 제8회째를 맞는 우수상품전시회는 제품판로 확대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 유망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계속되는 저성장시대에 변화하는 소비패턴으로 볼 때 가성비를 무기로 한 실용성 있는 우수 상품이 주목을 받고 있어 2016년 트렌드에 걸맞는 전시회로 기대가 크다.

◇1월 세텍 프랜차이즈 창업 열기를 이어…제42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2016, 8월 18일~20일, 코엑스 Hall C2,3,4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최장수 프랜차이즈박람회가 1월 세텍 박람회의 열기를 이어서 8월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약 15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하고 3만~3만5천여 명이 참관할 것이다.

2016년 트랜드에 맞게 기존의 브랜드 외에 신선한 아이템의 신규브랜드가 다수 참가하여 다양한 창업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돼 성공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건강한 삶, 안전한 먹거리 Natural Week…8월 18일~20일 코엑스

100세 시대를 맞이해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힐링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가는 가운데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면서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주)월드전람은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삶이라는 타이틀로 친환경유기농박람회, 발효식문화전, 할랄엑스포코리아,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사)한국유기농업협회와, 월간친환경과 제15회째 실시하는 박람회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유기농전문 박람회이다. 친환경, 유기농제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야 하는 필수코스이다. 또한 각종 페스티벌, 전국 친환경 농산물품평회, 해외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 발효식문화전은 수도권 내 유일무이한 발효박람회이다. 발효식품이 장수의 비결 중 하나로 알려지면서 건강을 지켜주고 맛까지 좋은 유용한 식품으로 자리매김하여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다양한 체험 및 세미나를 준비 중이며 발효식품 시장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비즈니스 장이 될 것이다.

국내 최초 할랄전문전시회, 할랄엑스포코리아는 8월 18일(목)~20일(토) Coex D1에서 개최된다.

농식품부에서도 할랄 시장 진출의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업계들의 할랄 산업을 향한 발걸음이 분주하다. 식품에서부터 화장품, 의약품까지 국내 할랄인증 제품이 점차 늘어나면서 중동시장진출의 가능성이 열리고 있다

할랄 붐이 일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할랄엑스포코리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할랄인증교육 및 세미나, 할랄인증컨설팅, 해외바이어초청 바이어매칭이 준비되어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웰빙 트렌드로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도시민의 귀농·귀촌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귀농·귀촌체험박람회가 개최된다. 예비 귀농인들에게 종합적인 정보제공과 컨설팅, 적합한 귀농귀촌 트렌드를 제시하여 현실적이고도 실용적인 정보들을 제공한다.

작년 참관했던 한 예비귀농인은 컨설팅 이후 본격적으로 농촌으로 가는 계획을 세웠으며, 이후 새로운 꿈과 희망이 열렸다며 박람회에 찾아오길 잘한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밝혔다. 작년도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를 찾은 많은 분들이 큰 만족도를 보였다.

◇아세안 10개국 시장의 ONE STOP 비즈니스 장…아세안무역박람회 개최, 대치동 세텍

식품, 관광문화상품, 공예품, 투자상품 등의 활발한 교류와 비즈니스의 장을 위해 아세안 무역박람회가 11월 10일(목)~12일(토) 학여울역 세텍에서 개최된다.

아세안 10개 국(태국,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브루나이) 파빌리온을 구성하며 특산물 및 공예품전시, 여행정보 및 관광상품 안내, 1:1바이어 비즈니스매칭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예정되어있다.

◇다채로운 식품이 한자리에…월드식품박람회 개최, 일산 킨텍스

한국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와 (주)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월드식품박람회가 12월 2일(금)~4일(일)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른바 먹방이 핫 이슈가 되면서 매체마다 음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백종원 3대 천왕, 냉장고를 부탁해, 테이스티 로드 등 입맛을 자극하는 채널들은 대중들의 관심을 끄는 데 충분했다.

이러한 식품에 대한 큰 관심 속에 월드식품박람회는 급변하는 국내외 식품시장의 최신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될 것이다.

◇세계의 주류와 입 맞추다…월드와인페스티벌 12월 2일(금)~4일(일), 일산 킨텍스

연말을 맞이해 와인 소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류 소비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월드와인페스티벌이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부대행사로 국내외 와인컨테스트 및 시음회, 국제와인 세미나 , 국내 전통주 품평회 및 시음회, 수입맥주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주)월드전람 류서진 대표이사는 “새해를 맞이하여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신규박람회 및 다양한 컨텐츠로 새단장한 만큼 이전과는 차별화된 박람회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문의는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박람회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world-expo.co.kr

연락처

(주)월드전람
전시사무국
김미림 주임
02-557-67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