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에티살랏과 협력해 이집트에서 사물인터넷 서비스 시작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가 오늘 통신서비스 선도기업인 에티살랏 미스르(Etisalat Misr, 이하 에티살랏)와 협력해 M2M 및 I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빠른 서비스 배치를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OT의 M-Sense 솔루션을 기반으로, 에티살랏은 자사의 기업 고객이 새로운 M2M 및 IoT 서비스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파트너십은 2015년 7월 OT와 에티살랏 그룹(아부다비) 간에 체결된 기본협약(Frame Agreement)의 결실로서 성사된 것이다. 그 목적은 모듈식 맞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선정된 지역 생태계 파트너들이 자체 플랫폼의 기성 구성요소를 적극 활용하고 기존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게 하는 데 있다. 이런 구성요소에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의 구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센서 데이터 시각화, 리포팅, 비즈니스 규정, 기성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된다.

확장 가능한 상업용 구성의 제안과 개발을 위한 OT의 대책이 에티살랏의 결정에 핵심 역할을 했다. 사실상, 초기 핵심사업과 선정된 IoT 서비스에 사용되는 플랫폼은 단기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에티살랏은 IoT 애플리케이션 구현 및 디바이스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인 큐물로시티(Cumulocity)의 지원을 받는, OT의 M-Sense 플랫폼을 선택했다(출처: 마하네이션(MachNation)의 2015년 12월 IoT 보고서). M-Sense 플랫폼은 어떤 네트워크 상에서도 쉽고 빠른 디바이스 통합을 가능하게 하며, M2M 디바이스로부터 다양한 IoT 데이터의 수집, 시각화, 실시간 관리를 보장하고, 연결된 기업 자산을 실시간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M-Sense 솔루션은 교통, 오일 및 에너지 또는 부동산 부문의 기업, 대학, 스마트시티용 수직적 애플리케이션이든 아니든, 그 배치를 가속화하도록 지원해준다.

에티살랏의 칼레드 라비(Khaled Rabie) CBO는 “OT는 에티살랏의 오랜 파트너로서 SIM 카드뿐 아니라 안전한 미션크리티컬(mission-critical)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서비스 질에서 삶의 질로의 이동은 우리 에티살랏이 추구하는 접근 방식이다”며 “우리의 IoT 솔루션은 에너지 효율, 보안, 물류, 교육, 그리고 일상생활의 많은 측면을 극적으로 개선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IoT 애플리케이션 구현과 M2M 디바이스 관리를 위한 OT 솔루션은 시장이 추구할 뿐 아니라 우리가 잠재적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많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구축하고 IoT 전략을 촉진하고 혁신적 개념을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OT의 아르노 드 라 샤펠(Arnaud de La Chapelle) 러시아/중동/아프리카(RMEA) 지역 사장은 “M2M 및 IoT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기업 고객을 위한 혜택을 늘리기 위해 에티살랏과 협력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OT의 M-Sense는 개방형 표준 플랫폼이기 때문에 에티살랏 고객은 광범위한 툴과 소프트웨어에 접속해 혁신적인 M2M과 IoT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신속히 개발하고 시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개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연결, 신원 확인 또는 지불결제 시에 보호하는 임베디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OT는 성장 속도가 빠른 시장에서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은행, 금융기관, 이동 통신 사업자, 정부 기관 및 통신 연결 기기 및 장비 제조 업체를 포함한 전세계 광범위한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단말기’(end-point device)용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원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OT는 700명에 가까운 연구 개발(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3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회사는 4개의 지역 생산 허브와 39곳의 서비스 센터로 구성된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140개국의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berthu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티살랏 그룹(ETISALAT GROUP) 개요

에티살랏은 신흥시장을 선도하는 통신그룹으로서, 아부다비에 본사가 있다. 40년 전에 설립된 이래로 에티살랏은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의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티살랏은 최첨단 솔루션을 통해 가입자 기반을 확장해 전세계 19개 시장에서 1억 73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에티살랏의 시장 자본금은 968억 AED로서 264억 달러에 해당한다.

에티살랏 이집트(ETISALAT EGYPT) 개요

에티살랏은 설립부터 현재까지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술 리더십을 유지하고 이집트 전역의 수백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집트의 통신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에티살랏의 목표는 “이집트 통신시장에서 독보적인 ICT 제공업체가 되는 것”이다. 에티살랏은 혁신을 신뢰한다. “하루에 한 가지 아이디어(A New Day A New ideas)”라는 슬로건 아래 날마다 BTL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또한 이집트 시장에서 기업 부문의 수요에 집중 대응하고 있다.

M 월드(The M World, http://goo.gl/lFbeos) 다운로드
모빌리티 분야의 최근 추세는 앱스토어(AppStore)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www.oberthur.com/themworld 참조

SNS 팔로우
트위터(https://goo.gl/bcqM0O)
링크드인(https://goo.gl/xsCXJy)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230062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berthur.com

연락처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마갈리 가부에-아모닉(Magali Gabuet-Hamonic)
+33 1 78 14 76 75
M.GABUET-HAMONIC@external.oberthur.com

엘란-에델만(Elan-Edelman)
아드리앵 르 루(Hadrien Le Roux)/ 엘리제 코냑(Elise Cognacq)
+33 1 86 21 50 83 / +33 1 86 21 50 67
hadrien.leroux@elanedelman.com / elise.cognacq@elan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