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P/Parsons Brinckerhoff, 세계 CM 기업 부문 1위 선정
WSP/Parsons Brinckerhoff는 또한 ‘2015 세계 225대 설계회사(The Top 225 International Design Firms)’에서도 지난해보다 8 계단 상승한 6위에 랭크되어 대한민국 건설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기업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였다. 국내 업체로는 현대엔지니어링(26위), SK E&C(57위), 한전기술(84위)이 그 뒤를 이어 랭크되었다.
WSP/Parsons Brinckerhoff는 WSP와 Parsons Brinckerhoff가 합병된 기업으로 세계 선두의 엔지니어링 전문 서비스 기업이다. 전 세계 40개국에 걸쳐 500개 이상의 지사에 34,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6년부터 아시아 지역 대한민국 지사 대표이사로 새롭게 임명된 박상욱 사장은 초고층, 특급 호텔, 대형 상업시설에 특화된 고급 엔지니어링 역량을 전 세계 40개국 Global Operation과 공조하여 대한민국 건설시장에 특화된 엔지니어링 및 건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고급 건설시장 영역 확대 전략을 제시했다.
이에 WSP/Parsons Brinckerhoff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확보한 구조설계, 산업시설 및 전기설비 엔지니어링, 친환경 등의 기술을 한국지사에 이전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국내 우수 인력을 WSP/PB Global에 배치하여 해외수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세계적인 수준의 엔지니어링 전문가 양성과 국내·해외 고용 창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대한민국 지사에 근무하고 있는 전문인력은 200명이다. WSP/Parsons Brinckerhoff는 전문인력 양성에 투자하여 향후 1,000명 수준의 전문인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파슨스브링커호프 개요
130년 역사의 글로벌 회사 파슨스브링커호프는 최근 WSP와의 합병으로 세계 선두의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이 되었다. WSP/Parsons Brinckerhoff는 건축환경을 변화시키고 자연 환경을 복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의 범위는 환경 개선에서부터 도시계획, 랜드마크 건물의 엔지니어링에서 지속 가능한 교통망 설계, 미래에너지 개발에서부터 필수자원 추출을 위한 새로운 방법에 이른다. 40개국에 걸쳐 500개 이상의 지사에 엔지니어, 기술자, 공학자, 건축사, 기획가, 견적 전문가, 설계, PM/CM 전문가, 다양한 친환경 전문가로 이루어진 34,5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bworld.com
연락처
파슨스브링커호프
WSP/PB Strategic Planning
정수빈 대리
02-2017-56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