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융복합기술개발’에 546억원 지원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은 지정공모로 지원하는 융합전략과제와 자유응모로 지원하는 현장기획과제로 구분된다.
이번에 지원하는 현장기획과제는 사전기획을 지원하는 ▲현장기획지원과 R&D를 지원하는 ▲현장기획R&D로 구성된다.
현장기획지원은 융복합 기술개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가 멘토가 되어 R&D 사전기획을 지원하게 된다.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는 기업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기 위해 기술주체(파트너) 매칭, 연구과제에 대한 개발방향 및 방법, 기술타당성, 사업성평가, 기술개발전략수립 등 기술개발계획 수립을 지원(전국에 100개 센터 등록)
현장기획 R&D는 현장기획지원을 완료한 과제 중 평가를 통해 시장성이 높은 우수과제를 선정하여 2년간 6억원 이내의 개발자금을 정부출연금으로 지원한다.
중소기업청에서는 금년부터 현장기획과제에 대한 일반 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참여자격을 혁신형 중소기업*에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중소기업으로 확대하였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등록기업
신청기간은 2월 26일(금)부터 3월 25일(금) 18:00 까지로 온라인 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과제에 대해서는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의 선정평가 절차를 거쳐 사전기획을 지원(4~7월, 4개월)하고 그 중 우수과제를 선정하여 기술개발자금을 지원(10~11월) 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공고문과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술협력보호과
김태식 사무관
042-481-4452
-
2021년 1월 24일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