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북부장복 이용고객과 직원, 인강원에 사회공헌활동 실시

복지관 개관기념 맞아 장애인이용고객 봉사활동 실시

2016-03-02 14:5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영호)이 2일(수) 18번째 개관 기념을 맞이하여 ‘장애인거주시설 인강원’에서 복지관 이용고객과 직원이 함께 ‘같이 걷는 가치 있는 길’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 이용고객과 직원이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함으로써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와 ‘후원’으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지체장애인 이용고객 23명과 복지관 직원 30여 명, 김동욱 서울시의원은 도봉구에 위치한 ‘장애인거주시설 인강원’에서 50여 명의 발달장애인이 매일 식사를 하는 식당의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이 필요한곳에 도움을 주는 일은 누구나 어렵지 않은 일임을 몸소 보여주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도봉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손지숙(가명, 여, 52세)은 “장애를 입고나서 처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보람을 느꼈다. 지속적으로 누군가를 돕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김동욱 서울시의원은 “도봉구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뜻 깊은 일에 참여 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협력팀
유영일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