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진학 탐색 멘토링 참여할 고교 모집

대학생 언니가 여고생 ‘이공계 멘토’ 된다

2016-03-03 10: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이하 WISET)는 에 참여할 학교(교사 및 여고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30개 학교 내외, 350명 정도다.

은 이공계 분야 진학을 꿈꾸는 여고생들의 진학·진로 설계를 목적으로 이공계 진로 탐색, 진학·진로 정보 등을 지원하는 온·오프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13년도부터 진행된 에 올해 처음으로 이공계 여자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주니어 멘토단이 도입된다. 이들은 여고생과 함께 △ 대학교 탐방 △ lab실 소개 △ 학교로 찾아가는 멘토링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사 멘토로 참여하는 진로진학상담교사와 멘티 여고생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동안 △ 교사/학생 멘토링 워크숍 △ 학교로 찾아가는 멘토링 △ 과학관 체험 △ 대학교 탐방 등을 참여한다.

교사 멘토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연말에 우수 멘티 추천 및 심사를 통해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2015년 금명여고 1학년 주하윤 학생은 “드림보트 활동은 더 찾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어주었고 책으로도 얻을 수 없고,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활동들이라 더 의미 있고 깊게 와 닿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공고: http://bit.ly/1ONDxMa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문의 및 신청
02-6411-1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