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그리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지원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 선택

호주의 선도적인 고압송전회사, 지원사 교체의 결정적인 이유로 비용절감과 최상의 서비스 꼽아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6-03-03 17:5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AP SE(뉴욕증권거래소: SAP)의 비즈니스 스위트(Business Suite, http://goo.gl/krPs3J)와 비즈니스오브젝트(BusinessObjects, http://goo.gl/uzC6nz) 소프트웨어, 오라클 코퍼레이션(Oracle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ORCL)의 시벨(Siebel, http://goo.gl/l0GdUF), 피플소프트(PeopleSoft, http://goo.gl/fuxxF5), JD 에드워즈(DJ Edwards, http://goo.gl/0XeTmM), 이비즈니스 스위트(E-Business Suite, http://goo.gl/bOmibK),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http://goo.gl/VSTrCg), 오라클 미들웨어(Oracle Middleware, http://goo.gl/xJZ8P9), 하이페리온(Hyperion, http://goo.gl/7015qX) 및 오라클 리테일(Oracle Retail, http://goo.gl/JUI7ub), 오라클 애자일 PLM(Oracle Agile PLM, http://goo.gl/4Y2AUW) 소프트웨어 등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독립기업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가 오늘 호주의 고압송전회사인 트랜스그리드(TransGrid)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의 연간 관리유지 및 지원을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트랜스그리드는 2014년에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 모델로 바꾼 뒤 바로 연간 관리비가 50퍼센트로 절감되자 이렇게 절약한 상당한 비용을 자사의 IT 예산에 다시 투자했다.

트랜스그리드의 마이클 밀네(Michael Milne) 기획 및 아키텍처 부장은 “리미니 스트리트로 바꾸게 된 최우선 동인은 자사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환경 관련 운영비 감축 때문”이라며 “이 조치로 과거 모든 관리 및 지원 비용의 50퍼센트를 절감했으며, 이렇게 절약한 자금을 현재의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가 아닌 더욱 부가가치가 높은 사업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20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소프트웨어 벤더인 오라클에게 관리 및 지원 비용을 이제는 더 이상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며 “그런 시대는 막을 내렸다. 그 동안 지출했던 유지관리 비용이 이제는 그만한 가치가 없게 된 것이다”고 말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로 제시된 최근의 민영화 기업, “최고”의 서비스 꼽아

트랜스그리드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즈에 전력을 공급하는 고압송전회사이다. 이 회사의 전력망은 99개의 벌크 공급 변전소와 1만 2900km 이상의 고압송전선과 케이블로 이뤄져 있다. 트랜스그리드는 통신 캐리어 라이선스를 받아, 자사의 광섬유 전송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업을 운영한다. 과거 국영기업이었던 트랜스그리드는 2015년 12월, 한 컨소시엄에 99년 동안 임대됐다.

밀네 부장은 “리미니 스트리트는 우리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를 제시했다”며 “우리는 독립적인 지원으로 전환함으로써 비용도 절약하고,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와 지역 전문가 지원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리미니 스트리트로의 전환 작업은 약 6주 정도 걸렸다. 벤더 지원에서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으로의 전환 작업의 일부로서 한 종합적 아카이브가 오라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목록에 편입됐으며, 트랜스그리드는 비용을 지불하고 이를 사용하고 있다. 트랜스그리드는 명확하고 매력적인 비즈니스 사례가 있는 경우, 이를 선정하는 중에도 계속해서 자사 소프트웨어를 작동할 수 있다.

밀네 부장은 리미니 스트리트 지원을 선택한 트랜스그리드의 성공은 벤더가 제공하는 관리유지 서비스계약을 무조건 체결할 필요가 없다는 반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소프트웨어 벤더가 제공하는 관리유지 및 서비스 계약은 선택적이며, 대안으로 입증된 리미니 스트리트 같은 제3자 지원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앤드류 포웰(Andrew Powell)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무이사는 “리미니 스트리트는 호주의 숙련된 역내 지원 엔지니어가 전세계의 수많은 엔지니어링 인적자원의 지원을 받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호주의 민간, 공공, 정부 부문의 조직들을 지원하는 데 있어 오라클의 서비스 지원에 못지 않게 경험도 많고 신뢰할 만하다”고 말했다. 그는 “호주의 경우 평균 15년 이상 오라클 제품에 대한 경력이 있는 전문엔지니어팀이 운영된다”며 “주요한 차이인 고숙련 인적자원 및 광범위한 서비스 제공(추가비용 없이 커스터마이징/애드온 지원 포함)과 결합된 리미니 스트리트의 초강력 대응 서비스 수준이 리미니 스트리트를 오라클 및 다른 업체와 확연히 구분해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사에서 사용하는 기존의 미션크리티컬(mission-critical)한 시스템도 벤더 지원이나 필수 업그레이드 없이도 최소 15년의 법적 보장 기간 동안 유연한 작동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고객 확보율이 탄력을 받고 있다. 수 년 전 리미니 스트리트가 호주에 자회사를 설립한 이래 호주증권거래소(ASX) 상위 50개 기업 중 9개 기업을 포함한 많은 고객이 이미 오라클과 SAP 지원을 리미니 스트리트로 교체했다.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https://goo.gl/wO7ok0), 페이스북(https://goo.gl/zg3jxr) 및 링크드인(https://goo.gl/uHzEbV)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개요

리미니 스트리트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오라클과 SAP 사용자(licensees)들이 총 서비스 비용의 90%까지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5년 이후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하여 전 산업에 걸쳐 전세계 1300개 이상의 중견 기업 및 공공 부문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riministreet.com 참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다. ‘믿다’, ‘~일 지 모른다’, ‘~일 것이다’, ‘추정하다’, ‘지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기대하다’ 등의 어휘와 이와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됐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있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가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위험성이 현실화되거나 회사의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이 의미하는 결과와 실제로 다를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보도자료 발표일 현재의 상황을 나타내는 미래예측 진술 또는 정보를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Rimini Street와 리미니 스트리트 로고는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의 상표다. 그 밖의 모든 사명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3020066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 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