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일본의 군사사를 에세이로 읽는 ‘하룻밤에 읽는 일본 군사사’ 출간

군사사학을 전공한 육사 출신 현역 장교와 함께 떠나는 일본군사유적 답사여행

뉴스 제공
북랩
2016-03-04 13:28
서울--(뉴스와이어)--가깝지만 먼 나라, 일본의 군사사(軍事史)를 명쾌한 해설과 함께 에세이로 읽을 수 있는 책이 출간되어 화제다. 북랩이 최근 육사 출신의 이재우 대위가 일본의 군사유적지에 직접 답사를 다녀온 뒤 집필한 ‘하룻밤에 읽는 일본 군사사’를 펴냈다.

이 책은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군사사에서 재미있는 무기발달사, 숨겨진 비사까지 동서고금을 넘나드는 해설을 통해 일본의 군사사를 바라보았다. 군사 유적에 담긴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하며 앞으로 우리 사회와 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일본의 군사사는 우리와 많은 관련이 있음에도 실제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일본의 전통적 군사사상과 군사문화, 전쟁 방식 등을 살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일본의 전쟁방식은 무사도 정신의 영향을 받은 백병전 및 공격중시사상으로 특징지어졌다”고 정리하고 있다.

군사사학을 전공한 육사 출신의 저자, 이재우 대위는 부대에서 교육과 홍보를 담당하는 정훈장교이다. 모든 것을 군사사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군사사 중독자라 할 수 있는 저자의 지식과 경험이 이 책에 담겨 있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군사이론이나 군사사상, 군사문화 등을 다양한 역사 이야기와 흥미로운 해설로 가볍게 녹여내는 저자의 내공을 통해 일본의 역사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여행 중 직접 찍은 사진은 여행 에세이를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이 책에 담긴 군사유적 이야기를 통해 일본을 바라보는 눈이 달라질 수 있다. 단순한 반일 감정으로만 일본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일본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일본 여행기 하면 먹거리나 온천 여행을 테마로 하거나 드물게는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같은 문화를 탐방하는 정도가 고작인 데 반해 이 책은 일본의 군사사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희소가치가 높고 탁월한 전문성을 담고 있다는 것이 또 다른 미덕이다.

하룻밤에 읽는 일본 군사사
이재우 지음 | 152×225 | 388쪽 | 16,000원 | 2016년 2월 29일 출간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대표이사 손형국)은 지금까지 1,5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 book.co.kr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주)북랩
출판사업부
김향인 팀장
02-2026-55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