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신호 품질 분석기 MP1800A를 사용하는 Thunderbolt 수신기 테스트 솔루션 공개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6-03-04 15:34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가 대만에서 열린 Q1 '16 Thunderbolt Plugfest에 안리쓰의 신호 품질 분석기 MP1800A 시리즈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Granite River Labs(GRL)와 공동 개발한 Thunderbolt 수신기 테스트 솔루션 GRL-TBT3-RXA 캘리브레이션 및 수신기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GRL은 7일부터 GRL-TBT3-RXA 소프트웨어 판매를 시작한다. 이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Thunderbolt 장치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복잡한 테스트 신호를 지원하여 테스트 엔지니어의 작업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개발 배경

스마트폰과 모바일 단말기, 4k 비디오 스트리밍의 확산으로 인해 데이터 트래픽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고속 대용량 데이터 전송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와 장치의 속도를 높이는 기술과 함께 고급 컴퓨터와 주변기기 간의 더 빠른 인터페이스도 필요하다. 고속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PHY 장치를 위한 수신기 테스트에서는 호환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전송 손실, 지터 등의 추가로 스트레스를 가한 신호를 사용한다. 차세대 Thunderbolt 3 표준에 따라 레인당 비트 전송률은 20.625Gbit/s로 높아지며, 이를 위해서는 더 정밀한 캘리브레이션과 측정이 필요하다.

수신기 테스트 신호 캘리브레이션에서는 테스트 신호의 엠퍼시스 제어, SJ, RJ 및 SSC와 같은 여러 지터 유형 추가, 일반 모드 잡음 추가 등 여러 파라미터를 제어하기 위한 복잡한 절차를 사용한다. 또한 장치 검증에서는 우수한 재현성 확보를 위해 특정 범위 내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수신기 테스트에서 테스트 신호 캘리브레이션의 복잡성을 낮추려면 테스트 사양에 따른 자동 제어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비트 오류율 측정을 위한 뛰어난 재현 성능과 낮은 자체 지터 및 잡음, 높은 입력 감도 등을 보장하는 측정 장비도 필요하다.

안리쓰와 GRL은 새 솔루션 출시를 통해 복잡한 테스트 신호 캘리브레이션을 자동화함으로써 이러한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테스트 솔루션 개요

이 수신기 테스트 솔루션은 GRL-TBT3-RXA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MP1800A, 잡음 생성 신호 소스 및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의 조합을 사용하여 지터 토러런스 테스트를 위한 복잡한 테스트 신호의 캘리브레이션을 자동화함으로써 테스트 엔지니어의 작업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MP1800A는 뛰어난 파형 품질과 입력 감도를 포함한 우수한 성능을 갖춘 광대역 BERT로, 고재현성 Thunderbolt 수신기 테스트뿐만 아니라 100GbE, InfiniBand 등의 고속 직렬 인터페이스 평가도 지원한다.

GRL-TBT3-RXA 소프트웨어와 MP1800A 하드웨어를 결합한 이 새 솔루션은 우수한 재현성으로 지터 토러런스 테스트를 위한 수신기 테스트 캘리브레이션을 간소화하여 장치 평가의 효율성을 높여 준다.

◇GRL-TBT3-RXA 소프트웨어의 특징

수신기 테스트를 위한 고재현성 테스트 신호의 캘리브레이션
손쉬운 측정 조건 및 테스트 설정을 위한 인터페이스
PDF 형식의 보고 기능

◇용어 설명

- Thunderbolt: 컴퓨터와 주변기기를 연결하기 위한 버스 표준
- PHY 장치: 물리 계층 장치, 이더넷 카드와 같은 인터페이스에서 논리 신호를 실제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
- 엠퍼시스 제어: 전송 경로의 감쇠 특성에 따라 신호의 하이 레벨 측면을 강조하기 위한 디지털 전송 기술
- SJ/RJ/SSC: 생성 소스 및 특성에 따라 분류되는 지터 유형의 약어
- SJ: 사인파 지터
- RJ: 랜덤 지터, 정상 분포와 비슷한 폭의 넓은 비구속 지터
- SSC: 확산 스펙트럼 클럭킹의 약어, 전자기 간섭(EMI) 완화를 위해 레퍼런스 클럭 신호에 지터를 추가하는 기술

◇Granite River Labs 정보

Granite River Labs(GRL)는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고속 인터페이스를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드 투 엔드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계 최대 기업의 유력한 하드웨어 개발자들이 신뢰하는 파트너인 GRL은 인정받는 업계 전문가와 고성능 테스트 장비, 자동화된 테스트 솔루션을 모두 갖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2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Granite River Labs(GRL): http://www.graniteriverlabs.com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