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8차례에 걸쳐 ‘시·군 순회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충청남도청
2016-03-07 08:17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가 8일 공주시를 시작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8차례에 걸쳐 ‘201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시·군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자금, 기술, 판로, 수출, 인력, 교육훈련 등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사항이며, 기업 현장의 어려운 점과 건의사항을 듣고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군별 설명회 일정 및 장소는 8일 공주시 고마 세미나실, 10일 부여군 여성문화회관, 15일 아산테크노밸리 관리사무소 회의실, 16일 금산군청 다용도회의실, 21일 천안시청 대회의실 등이며, 다음 달에는 20일 보령시 웨스토피아, 21일 홍성군청 대강당, 28일 논산시 기업인협의회 사무실 등에서 진행한다.

설명회에는 도와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참여해 기관별 지원 시책을 설명하고, 중소기업이 상시 활용할 수 있는 지원시책 안내 책자도 배포할 예정이다.

도는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제도를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또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명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통상교류과
김영진
041-635-3353